[폴리뉴스=윤청신 기자]

24일 방송된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허영만이 허재와 함께 수원의 다양한 맛집을 소개했다.

허영만은 허재와 함께 수원시의 맛집을 찾아 나섰다. 두 식객은 수원의 한 중국음식점을 찾았다. 수인선 협궤열차로 인해 인천으로 들어온 화교들이 수원에도 중식집을 많이 차린 것. 주문과 동시에 '육즙 만두'를 빚어내는 이곳은 하얼빈 출신 주인장이 직접 만드는 중국 동북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육즙 가득한 고기육즙만두와 건두부를 국수처럼 채 썰어 간장베이스 소스를 끼얹어내는 건두부 요리 등을 맛볼 수 있다. 허재는 "중국 음식 좋아한다"며 대차게 한 번에 네 가지 음식을 주문하는가 하면, 자신만의 육즙만두 먹는 법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환상적인 고기 맛을 경험할 수 있는 불고깃집도 방문했다. 이 집은 당일 들어온 소 토시살, 제비추리, 치마살 중에서 가장 상태가 좋은 부위로 주문과 동시에 양념해서 나오기로 유명한 곳이다. 두 식객은 치마살 불고기를 맛보며 연신 감탄했고, 허재는 촬영이 끝난 후에도 젓가락을 놓지 못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수원 국물갈비는 경기도 수원시 영화동에 소재한 식당에서 맛볼 수 있다. 육즙만두와 소힘줄장조림, 건두부요리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에 있는 식당에서 판매되고 있다.

소불고기는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에 있는 식당에서, 콩비지 백반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에 소재한 식당에서 판매 중이다. 닭볶음탕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에 있는 식당에서 판매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위치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