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토뉴트리 수면의 질 높이는 ’슬립밸런스’
지난해 최다 생산량 및 판매량 기록

지난 여름, 열대야로 인해 수면의 리듬이 깨져버린 지금, 또 다시 환절기에 적응해야 할 때가 왔다. 날씨가 쌀쌀해지는 환절기에는 평균 수면시간을 채우는데도, 이유없이 피곤한 일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환절기의 짧아진 일조량은 수면 호르몬에 영향을 줘 숙면을 유지하기 어렵게 만든다. 이렇듯 완전한 환절기로 접어드는 현재, 숙면 취하는 법에 대한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인체적용시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이트뉴트리의 ‘슬립밸런스’는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기능성 원료인 ‘감태추출물’을 담은 제품으로 출시 이후 사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실제로 슬립밸런스는 지난 한 해 동안 감태추출물을 원료로 한 제품들 중에서 생산량과 판매량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슬립밸런스는 지난 19년 10월 15일 네이버쇼핑 BEST 100 기타건강식품 인기순위에 오르는 등 약 1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소비자들의 꾸준한 수요가 확인되며 수그러들지 않는 인기를 입증했다. 파이토뉴트리 관계자는 “숙면에 좋은 음식인 감태추출물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가 꾸준한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실제로 파이토뉴트리는 급격한 성장을 보이는 수면시장에 무분별한 부원료 가짓수를 늘리기 보다는 주원료인 감태추출물에 집중하는 행보를 택했다. 이를 위해 파이토뉴트리는 감태추출물을 개발한 한국식품연구원과 감태추출물에 대한 기술이전 및 기술지원을 체결한 바 있다.  이 체결로 파이토뉴트리는 품질 경쟁력을 앞세우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한, 슬립밸런스는 출시 이래로 수만개의 제품을 판매하며 지난해 최다 생산 및 판매량이라는 기록과 함께 10,000여 개의 후기가 달렸다. 이에 파이토뉴트리 관계자는 “최다 판매량이라는 기록과 고객분들이 작성해 주신 10,000여 개의 검증된 후기들로 인해 형성된 신뢰도가 꾸준한 인기를 누릴 수 있는 요인으로 작용한 것”이라며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감태추출물을 오롯이 담는데 집중했다. 고객분들이 이러한 노력을 알아주시는 것 같아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슬립밸런스는 면세점 건강식품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네이버데이터랩 통계에서는 면세점 입점 직후인 지난 5월부터 꾸준히 인기 검색어 순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비교적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한다고 평가받는 해외 여행객 및 젊은 층에서의 수요가 높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로써 슬립밸런스는 다시 한번 감태추출물 대표 수면 영양제로서의 저력을 입증했다.

이에 파이토뉴트리 관계자는 “해외여행의 첫 발걸음인 면세점에서 인기순위에 오르는 것은 정말 뜻 깊은 일이다. 보내주시는 꾸준한 관심과 사랑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현실을 반영한 영양제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내년에도 꾸준한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