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에서 취준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회사 선택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연봉’ 다음으로 ‘워라밸’을 꼽았다. 법정 근로시간을 52시간으로 단축하는 근로기준법이 통과된 지 1년이 지난 가운데,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룬다는 의미의 ‘워라밸’이 각광받고 있다. 

특히 에듀윌은 먼저 직원들의 워라밸을 위해 동종업계 최초 ‘주 4일 근무제’를 도입했다. 지난 6월 준비가 된 부서부터 `주4일 근무제`를 시행, 내년 1월부터는 전체 부서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구성원들의 생일과 결혼기념일을 위해 기획한 '축하한DAY'는 직원들이 특별한 날을 맞이하여 4시에 퇴근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가족과 함께 더욱 많은 시간을 보내고, 여가시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에듀윌은 근무 환경도 남다르다. 본사 지하1층에는 사내 복합문화 공간인 ‘에듀윌역’을 운영하고 있다. 이 공간은 단순한 사내 카페를 넘어서, 안마의자 39대와 각종 오락거리를 구비해 직원들이 부담 없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했다. 

이 밖에도 최근에는 에듀윌 임직원 전용 안마시설인 ‘힐링큐브’를 오픈해 전문 안마사가 상주하면서 직접 안마를 시술한다. 에듀윌은 직원들의 피로를 풀어주기 위해 국가공인자격 안마사 4인을 채용해 별도의 마사지실을 운영하고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최근 워라밸과 기업문화가 중요해지면서 직원들의 복지에 대한 기대도 높아졌다”면서 “앞으로 임직원들이 업무와 생활 사이에서 균형을 가지며 업무 성과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제도와 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한 정부 기관상 10관왕을 달성한 종합교육기업이다. 특히,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한국리서치로부터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을 입증받은 유일한 기업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