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로는 개혁, 실상은 정치장사치들의 법안 거래”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30일 범여권을 중심으로 의원정수 확대 주장이 거론되고 있는 것과 관련 “어떤 일이 있어도 의석수 증가 시도를 용납할 수 없으며 국민의 힘을 모아 이를 반드시 저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국민의 뜻을 거스르는 정치야합은 결코 성공할 수 없다”며 “더 엄중한 심판을 자초할 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범여권의 의석수 늘리기 야합이 갈수록 노골화되고 있다”며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330석 증원론을 꺼내자마자 군소 여권 정당들이 일제히 찬성하고 나섰다. 민주당은 의원들이 나서서 애드벌룬을 띄우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래서 저희가 그 당초의 합의에 대해서부터 ‘꼼수다’ 이런 이야기를 했었는데, 시간이 얼마 되지도 않아서 국민들 속여서 선거법 패스트트랙 태우더니 얼마가지도 않아서 다시 증원한다는, 처음의 말이 거짓말인 것을 이 뒷말로 증명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어떻게 이런 분들을 믿겠는가. 국민 여론도 무시하고 체면도, 정의도 내팽개치고 오로지 밥그릇 챙기기에만 골몰하고 있는 것”이라며 “정의당과 민주당을 비롯한 범여권 의원들에게 묻는다. 지금 국회의원 숫자가 모자라서 국회가 안 돌아가는가. 국회의원 늘리는 게 정치개혁과 무슨 상관이 있는 것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황 대표는 “오히려 의석수를 줄여야 한다는 국민들의 목소리는 들리지 않는 것인가. 민주당과 범여권 정당들의 선거법,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야합 자체가 참으로 후안무치한 반개혁, 반민주적 작태”라며 “공수처법, 결국 반대파는 탄압하고 자기 사람은 불법에도 보호하는 좌파 독재정권 연장을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군소정당은 의석수 늘리고 국회를 좌파 정권의 들러리로 만들려고 하는 것”이라며 “말로는 개혁을 외치고 있지만, 실상은 당리당략에 목을 맨 정치장사치들의 법안 거래이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국민들은 무너진 경제로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는데 이런 악덕 법안 거래를 하는 것이 부끄럽지도 않은가”라며 “우리 당은 오로지 국민의 뜻을 따를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