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관병 갑질’ 논란 박찬주, 민폐당 한국당에 딱 걸맞아”
“한국당 박찬주 영입 보류 결정, 취소 안했다는 사실에 주목”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오른쪽 네번째)가 3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오른쪽 네번째)가 3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의당은 31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차 인재영입 대상으로 ‘공관병 갑질’ 논란을 일으킨 박찬주 전 육군대장 영입에 공을 들인 것으로 알려진 것과 관련 “민폐당 한국당에 딱 걸맞다”, “갑질정당답다”며 날선 비판을 쏟아냈다.

특히 정의당은 논란이 된 인물의 인재영입 추진과 함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가산점 논란, 문재인 대통령 부적절한 풍자 논란 등까지 거론하며 최근 ‘조국 정국’을 거치면서 한국당이 일부 여론조사에서 지지율이 올라가자 “오만방자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고 공격을 가했다.

윤소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황교안 대표가 삼고초려했다는 한국당 총선 영입 인사 대상 1호가 박찬주 전 육군대장이라고 한다”며 “참으로 자한당스러운 발상의 인재영입 발표였다”고 비꼬았다.

윤 원내대표는 “박찬주씨가 누구인가.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입대한 청년에게 24시간 호출벨을 착용케 하고, 골프공 줍기에 텃밭 농사까지 시킨 공관병 갑질로 우리 군의 명예를 더럽힌 채 불명예 제대한 군인이 아닌가”라며 “거기에 인사청탁 혐의로 벌금을 선고받은 인사”라고 비판을 가했다.

이어 “그런데도 이런 인사를 내년 총선 인재 1호라고 영입해 놓고, 반대 여론이 거세지자 '인재영입 행사는 뒤로 미루지만 다음에 모실 예정'이라고 하니 기가 막힐 따름”이라며 “영입인사 1호가 박찬주씨라고 하는 것은 황교안 대표가 얘기하는 공정이란 결국 갑질이나 하는 일부 기득권 세력을 위한 불공정사회임이 밝혀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패스트트랙 가산점 논란에 이어 낯부끄러운 대통령 풍자, 그리고 이번 영입 사건까지 한국당은 최근 지지율이 일부 올라가니 과거로 회귀하며 퇴행적이고 오만방자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고 비판을 쏟아냈다.

김종민 부대표도 같은 회의에서 “비록 문제의 인사에 대해 보류한다는 결정을 했지만 한마디로 인재(人才)영입이 아니고 재앙 재자를 쓰는 인재(人災)영입”이라며 “인재영입이 아니고 한국당의 별명 갑질정당다운 갑질 영입”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부대표는 “또한 수구적 언사만을 일삼던 인물들로 수구 패널들만 모아놓은 수구유튜브종합방송채널을 보는 듯하다”며 “민폐당 한국당에 딱 걸맞는 인재들이다”라고 비아냥거렸다.

이어 “보류 결정을 했다고 하지만 보류는 보류일 뿐”이라며 “취소하지 않았다는 사실에 주목하겠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