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는 檢 수사 뺏고 법무부는 국민이 알지 못하게 해서 정권 치부 가리겠다는 것”
“조선총독부 수준의 일...조국 소환 앞두고서 훈령 서둘러서 바꾸는 것 아닌가”
“북한 미사일 발사, 타이밍 괘씸...대북 정책 기조와 뿌리 원점에서 재검토하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운데)가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운데)가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일 법무부의 ‘오보 언론사 검찰 출입 제한’ 공보 훈령 추진에 대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와 똑같이 친문 은폐용 쌍둥이”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공수처는 검찰 수사를 뺏어서 뭉개고, 법무부는 검찰수사를 국민이 알지 못하게 하면서 이 정권의 치부를 가리겠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것이 법무부 결정이라고 보지 않는다. 이 중대한 언론탄압 훈령, 언론검열 훈령을 어떻게 법무부가 자체적으로 마련했겠나”라고 반문하며 “결국 근본 원인은 이 정권의 천박한 언론관에서 시작된다고 본다”고 비판했다.

이어 “정권에 불리한 수사가 진행될 경우 이것이 밖으로 못 새어 나가게 막으려고 조선총독부 수준의 일을 벌이는 것”이라며 “지금 훈령을 서둘러서 바꾸는 것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소환을 앞두고서가 아닌가 의심할 수밖에 없다. 그 의심이 당연히 합리적인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이번 훈령은) 참여정부의 ‘기자실 대못질’과 연관되는 것이다. 문재인 정권의 언론 DNA가 (참여정부와) 똑같다”며 “언론을 막고 통제할 생각 말고 언론 앞에서 떳떳한 정권을 만드시라”고 덧붙였다. 

나 원내대표는 전날 북한이 문재인 대통령의 모친상에 조의문을 보낸 직후 단거리 미사일을 발사한 데 대해 “타이밍 한번 괘씸하다. 도대체 예의와 도리가 없어도 이렇게 없는가”라며 “저는 이것이 북한 정권의 아주 잔인하고 냉혈한 민낯을 보여주는 것이라 본다”고 비판했다.

그는 “대화의 당사자가 슬프고 힘든 상황마저도 오히려 더 아프게 파고드는 북한이다. 그러한 방법으로 대한민국을 흔들어보겠다는 것이 북한 정권의 민낯”이라며 “문재인 정권 대북 정책의 그 기조와 뿌리를 원점에서 재검토하라”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