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제공=국민클럽비투비
▲ 이미지제공=국민클럽비투비

 

[폴리뉴스 정해권 기자] 국민레저산업(주)의 B2B 플랫폼 '국민클럽비투비'가 온라인 비즈니스 유통 시장의 롤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 기업 간 온라인 거래가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오프라인 유통의 한계 극복을 위해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 선보이며 선두주자로 거듭난 것이다. 무엇보다 제조사와 판매사, 고객 모두 윈-윈하는 온라인 거래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차세대 패러다임 정립에 힘쓰고 있다.

 

국민클럽비투비는 풍부한 오프라인 유통 분야 경험을 갖춘 국민레저산업(주)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긴 플랫폼이다. 특히 '제조사, 판매사, 고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온라인 B2B 플랫폼 개발'이란 모토 아래 홈쇼핑 인기상품, 완전 폐쇄몰 상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국민클럽비투비는 생활·홈데코·주방·가전·컴퓨터·디지털 제품·패션잡화·여행 상품·유아 및 아동용품·자동차·스포츠·건강·캠핑·등산·낚시·뷰티 등 수많은 분야의 제품을 두루 선보이고 있다. 제조사 직거래 시스템에 의해 구성된 상품의 경우 철저한 가격 조사로 경쟁력을 확보해 구매 메리트를 더욱 높였다.

 

따라서 제조사는 국민클럽비투비 내 상품 등록 시 가격 노출 걱정 없는 안전한 폐쇄몰 판매 루트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판매사는 치열한 가격 경쟁으로 인한 불안감에서 탈피할 수 있다. 덕분에 안심하고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공급처를 확보하게 된 것이다. 물론 고객 입장에서는 가격 대 성능비 좋은 상품을 구입함으로써 큰 만족을 얻게 된다.

 

국민클럽비투비는 사업자 전용 플랫폼으로 반드시 영업 등록을 한 사업자만 회원사가 될 수 있다. 반면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스토어팜 등 가격 노출 및 경쟁이 불가피한 사업자는 가입이 불가능하다. 즉, 폐쇄몰·복지몰·특판·고객사은품 등 가격비노출 사업장일 경우 국민클럽비투비 판매 루트에 의한 가치 극대화를 노릴 수 있다.

 

또 하나 주목할 점은 유용한 리얼 타임 관리 서비스를 구축했다는 것이다. 타 B2B 플랫폼의 경우 방대한 상품 수 때문에 품절 및 단종, 단가 인상·인하를 실시간으로 관리하지 못 하는 한계에 직면한다. 그로 인해 가격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편견을 갖는 것이다. 국민클럽비투비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상품 관리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홈페이지 하단에 실시간으로 신상품 업데이트 소식 및 단종·품절·가격 인상·가격 인하 등의 이슈를 전한다. 이로써 소식 지연에 따른 상품 경쟁력 저하를 미연에 방지한다.

 

국민클럽비투비 관계자는 "다양한 카테고리 분류 및 상품 실시간 관리, 철저한 사업자 체크 등을 통해 B2B 플랫폼의 운영 효율화, 최적화를 도모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할인 행사 및 신제품 런칭 행사, 특가 등 이벤트를 수시로 진행하여 구제조사와 판매자, 고객 모두 윈-윈하는 온라인 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