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적 공세 난무...짧은 몇 마디가 1350만 경기도민 선택 뒤엎을 만큼 중대한가”
“이재명, 거대권력 숱한 방해와 위협에도 흔들리지 않아...기회 부여해달라”

박지원 대안신당(가칭) 의원 <사진=연합뉴스>
▲ 박지원 대안신당(가칭) 의원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박지원 대안신당(가칭) 의원이 4일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한 탄원서를 대법원에 제출했다.

박 의원이 이날 페이스북에 공개한 탄원서에 따르면 그는 “이재명 지사는 우리나라에 반드시 필요한 정치인”이라며 “이 지사가 경기도지사 직을 잃는 일은 우리나라 정치사에 크나큰 비극으로 남을 것”이라고 호소했다.

그는 “지난해 경기도지사 선거에서 이재명 지사는 1위 후보라는 이유로 타 후보들로부터 검증되지 않은 의혹과 각종 네거티브 공세를 받아야 했다. 특히 경기도지사 후보토론회는 이재명 지사에게 가혹하리만큼의 정치적 공세가 난무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 과정에서 나온 이재명 지사의 답변은 상대 후보의 악의적 질문을 단순히 방어하는 차원에 불과했다”며 “정신없이 쏟아지는 질문 속 짧은 몇 마디가 과연 1350만 경기도민의 선택을 뒤엎을 만큼 중대한 것인지 의문스러울 따름”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박 의원은 “이 지사는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어떤 탄압이 있어도 반드시 이뤄내고 만다. 그 험난한 과정에서 미움도 많이 받았고 적도 많아졌다”며 “하지만 그의 확고한 비전과 강한 추진력은 거대권력의 숱한 방해와 위협에도 결코 흔들리지 않는다. 그가 간절히 꿈꾸는 새로운 세상, 공정한 세상을 만들어나가기 위함”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재판부에 “부디 이재명 지사가 경기도정을 정상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기회를 부여해주시길 청원한다”고 밝혔다.

앞서 이 지사는 지난 9월 항소심에서 ‘친형 강제입원’ 사건과 관련해 공직선서법상 허위사실공표 혐의로 당선무효형인 벌금 300만원을 선고받았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