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중진 용퇴론 제기
“모든 현역의원, 공천 기득권 포기하고 당 결정에 순응해야”, 황교안 지원사격

김태흠 자유한국당 의원
▲ 김태흠 자유한국당 의원

김태흠 자유한국당 의원은 5일 “영남권, 서울 강남 3구 등 3선 이상 의원들은 정치에서 용퇴를 하시든가 당의 결정에 따라 수도권 험지에서 출마해 주기 바란다”며 중진 용퇴론을 제기했다.

재선 의원인 김 의원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에서 총선 공천과 관련 “우리 당 총선준비의 시작은 희생과 헌신이고 결과는 승리이어야 한다. 그래서 제안한다. 모든 현역의원은 출마 지역, 공천여부 등 모든 기득권을 포기하고 당의 결정에 순응해야 한다. 저부터 앞장서 당의 뜻을 따르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원외 전·현직 당 지도부, 지도자를 자처하는 인사들도 예외는 아니다”고 강조했다. 총선기획단 발족을 기점으로 당의 공천 결정권을 강조하면서 중진들을 압박한 것이다. 총선 공천 국면에서 황교안 대표체제의 당 장악력 제고를 목표로 한 것으로 해석되는 대목이다.

김 의원은 “당의 기반이 좋은 지역에서 3선 정치인으로서 입지를 다졌다면 대인호변(大人虎變 : 큰 사람은 호랑이와 같이 변한다는 뜻)의 자세로 새로운 곳에서 세상을 바꿔보겠다는 자세로 과감하게 도전하는 것이 정치인의 올바른 자세”라며 “그러한 용기가 없다면 스스로 용퇴의 길을 선택하기 바란다”고 얘기했다.

또 그는 “지금 우리 한국당에 절실히 필요한 것은 ‘나를 버려 나라를 구하고 당을 구하겠다’는 결기와 희생정신”이라며 “당 대표부터 희생하는 솔선수범을 보이고 현역의원을 포함한 당 구성원 모두가 기득권을 버리고 환골탈태(換骨奪胎)하겠다는 자세로 임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육참골단(肉斬骨斷)의 자세로 인적혁신을 이뤄내고 건강한 정당으로 변모해야 국민들의 신망을 회복할 수 있다”며 “선배님들과 우리 모두가 고난의 길을 걸어간다면 그 길은 저를 비롯한 후배들에게도 거부할 수 없는 길이 될 것이고 장차 당의 전통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