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복지 커뮤니티를 위한 주민들의 공유 공간 -

대구 서구 거창경로당을 새롭게 단장한 후 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원 고개마을 사랑방’을 개소했다.
▲ 대구 서구 거창경로당을 새롭게 단장한 후 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원 고개마을 사랑방’을 개소했다.

[폴리뉴스 박창준기자]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지난 13일 비산1동 거창경로당을 새롭게 단장한 후 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원 고개마을 사랑방’을 개소했다.

‘원 고개마을 사랑방’은 북비산로61길 43-5(비산1동)에 지은 지 20년 된 낡고 노후 된 3층 경로당 건물을 1층은 경로당 어르신들이 이용하고, 비어있던 2층과 옥상 전체 공간 185.44㎡ 면적을 개축해 주민들의 사랑방 공간으로 바뀌게 됐다.

이 사업은 서구청이 2019년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주민생활현장의 공공서비스 연계 강화 공모사업』에 주민들의 욕구와 필요를 반영한 ‘건강+복지+주민주도 네트워크 구축’을 주제로 선정되어 1억 원 사업비를 받게 되어 추진한 것이다.

구는 원 고개마을주민협의체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공간 디자인회의에 전문가의 조언을 들어 ‘원 고개마을 사랑방’이 탄생하게 되었다.

1층은 경로당 어르신들이 쾌적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도배, 장판 수선 및 싱크대를 교체하였고, 2층에서는 주민이 필요한 사회복지사업을 계획하고 소외된 우리 이웃을 돌보고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운영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