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식이법 ‘원포인트 본회의’는 가능...유치원 3법은 못 받아들여”
“민주당, 막무가내 적반하장 야당...민생법안 시급하다면 왜 본회의 거부하나”
“여당과 이중대 야당, 치졸한 이합집산...간판만 다를 뿐 전부 한통속”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일 ‘원포인트 본회의’를 열고 ‘민식이법’을 통과시키는 방안에 대해서 “못 받을 이유가 없다”며 긍정적인 답변을 내놨다. 하지만 ‘유치원 3법’에 대해서는 “받아들일 수 없다. 저희 당의 안이 따로 있고, 이 부분에 대해서는 토론을 해야 한다”며 선을 그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지고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을 보장하라고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본인들은 수많은 불법을 저지르면서 소수 야당의 합법적 투쟁을 허락할 수 없다고 한다”며 “이중성과 자기모순성으로 점철된 막무가내 적반하장 여당”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필리버스터는 국회법상 명확하게 주어진 권한”이라며 “그것을 행사하는 것을 반역이라고 한다면 이 정권, 이 여당이야말로 헌법과 국회법에 반하는 반역 여당 아니겠느냐”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민식이법’에 대해서는 “민식이법, 민생법안이 시급하다고 생각한다면 도대체 왜 (자유한국당의) 요구를 외면하고 본회의를 거부하는 것이냐”며 “애당초 여당은 민식이법을 통과시킬 의지는 없고 정치 탄압의 칼로 쓰려고 한 의도밖에 없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민식이법은 애당초 필리버스터의 대상이 아니었다”며 “그날 본회의가 열렸다면 민식이법은 통과됐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 원내대표는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올라온 준연동형비례대표제 선거법 개정안에 대해 “한마디로 반대한민국 세력의 장기집권 영구독재 선거법에 지나지 않는다. 본인들도 제대로 설명하지 못하는 뒤죽박죽 엉터리 선거제”라고 비판했다.

또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대해서도 “이 정권에 저항하는 모든 세력들을 공수처의 칼로 공격하고 불복시키면 결국 국민들은 침묵을 강요당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패스트트랙 공조에 나섰던 야당들과 한국당의 필리버스터에 대해 대응해나갈 것이라고 밝힌 것을 겨냥하면서 “지금 여당과 이중대 야당들의 이 치졸한 이합집산을 한번 보시라. 당명과 간판만 다를 뿐이지 전부 한통속이다. 국민을 속인 다음에 표를 이리저리 긁어모아서 결국 본인들이 절대과반수를 만들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지금 여당과 여당의 이중대 정당이 절대 과반수를 넘어 차지하게 되면 이 국회는 왼쪽으로 한 클릭 더 좌클릭되고 만다”며 “한국당은 국민여러분들과 함께 투쟁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