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실내라돈저감협회(협회장 이재성)가 매월 둘째 주 수요일마다 베터라이프 교육장에서 라돈 무료교육 강의를 연다.

지난 11월 1일 ‘라돈 저감의 날’을 맞아 라돈 무료교육을 열었던 실내라돈저감협회는 매월 둘째 주 수요일마다 라돈 무료강의를 열어 라돈 측정 및 저감 업자 육성과 함께 많은 이들에게 라돈을 알리고, 올바른 라돈 측정 및 저감법을 가르칠 예정이다.

‘라돈베이직’은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열린다. 오전 교육은 ▲라돈 개요와 일반 방사능 ▲라돈의 인체 영향 ▲국내외 라돈 관련 정책과 법령에 대한 라돈의 일반적인 강의가 진행되고, 오후 교육에서는 라돈 측정 교육을 중심으로 ▲라돈측정기 이해 및 실습 ▲측정 목적에 따른 측정 방법 ▲측정 결과에 대한 분석방법에 대한 강의가 열린다.

특히, ‘측정 결과에 대한 분석방법’은 실내라돈저감협회에서만 들을 수 있는 강의로 라돈아이로 라돈을 측정하고, 측정 결과에 따른 그래프 해석에 대한 강의다. 사실 라돈은 측정 당시 수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24시간 측정하고, 그에 따라 그래프를 보고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정확한 측정값을 도출할 수 있고, 그것에 맞게 저감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11월 1일 교육을 들었던 교육생들 역시 그동안 쉽게 들을 수 없었던 라돈데이터 분석방법인 ‘측정 결과에 대한 분석방법’ 강의에 대해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실내라돈저감협회는 ‘라돈 측정 및 저감’ 전문가 교육(라돈베이직)을 시작으로 ‘라돈마스터’ 교육과정을 실시한다. ‘라돈마스터’는 라돈 측정 및 저감 심화 전문가 교육과정으로 ▲라돈마스터Ⅲ(측정/저감) 라돈마스터Ⅱ(저감시공) 라돈마스터Ⅰ(평가)로 나뉜다.

라돈마스터Ⅲ(측정/저감)는 라돈베이직 이수자만이 들을 수 있으며, 라돈마스터Ⅲ(측정/저감) 교육은 2020년 1월에 열릴 예정이다. 라돈 무료강의는 실내라돈저감협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