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는 올해 겨울철 평균기온의 변동성이 클 것으로 예상하며 갑작스러운 추위에 대비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실제로 이러한 겨울철에는 특히 혈관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낮은 기온에 혈관 수축이 생길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 평소 고혈압, 심뇌혈관질환 등이 있다면 겨울철 혈관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

겨울철 혈관 관리를 위해서는 무리한 외부활동을 가급적 자제하는 것이 권장된다. 낮은 기온에 장시간 노출되지 않도록 하며 보온에 신경을 써 줘야 한다. 또한 충분한 수분섭취와 함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 

혈관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 대표적 영양소는 ‘오메가3’다. 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방 억제와 혈행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이에 따라 간편한 섭취를 할 수 있는 영양제 형태로 찾고 있는 추세다.

오메가3 영양제 선택 시 오메가3 영양제 고르는 법을 면밀히 알아두는 것이 좋다. 원료와 성분을 꼼꼼히 따져야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시중 오메가3 추천 제품에는 rTG 오메가3가 존재한다. rTG 오메가3는 자연의 오메가3 분자구조와 흡사하며 불순물과 포화지방산이 적어 체내에 이용률이 높은 분자구조다. 

최근 시중에 출시 되어있는 rTG 오메가3 제품 중에는 유유제약의 ‘퓨어 알티지 오메가3’가 호평을 얻고 있다. 중금속과 해양오염에서 안심할 수 있는 먹이사슬 하단에 위치한 소형 어종에서 추출한 rTG오메가3가 함유 되어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어유에서 추출하는 오메가3 산패를 막기 위해 저온초임계 추출과 더불어 항산화 기능이 있는 비타민E를 추가하여 오메가3 부작용을 줄인 제품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오메가3 제품은 어취와 더불어 동물성 캡슐일 경우 복용에 부담을 느낄 수 있다. 유유제약 퓨어 알타지오메가3는 레몬 추출 오일로 어취를 방지하고 어피와 돈피를 사용하지 않은 식물성 연질캡슐”이라며 복용이 간편한 제품으로 섭취할 것을 권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