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좌파시민단체 반대로 지명 주저, 경제 문외한 총리 임명시 ‘최악 선택’”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
▲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은 9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자유시장경제에 충실한 경제전문가 총리가 필요하다”며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국무총리 지명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총리로 거론되는 4선의 김진표 의원은 경제부총리, 교육부총리, 재정경제부 세제실장 등을 역임한 경제전문가다. 정치와 경제를 두루 경험하면서 합리적이고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준 만큼, 저는 이 시점에 거론되는 여권 인사들을 보건데 김진표 의원이 가장 적임자”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금 이낙연 국무총리의 후임이 거론되고 있는데, 대한민국 경제를 살리려면 자유민주주의와 자유시장경제 원칙을 중시하는 인물을 임명해야 한다”며 “그런데, 문 대통령은 현재 김진표 의원의 총리 임명을 주저하고 있다. 그 이유가 한국경제를 망치는 주범 민노총, 소득주도성장을 옹호하는 참여연대, 좌파 시민단체들의 반대 때문이라고 하니 기가 막힐 노릇”이라고 얘기했다.

또 그는 “문재인 정부는 ‘시장을 이길 수도 없고, 이겨서도 안 된다’는 경제의 기본 원칙을 무시한 결과, 우리 경제를 망쳤다. 문재인 정부가 만약 경제에 문외한인 총리를 임명한다면 이는 문재인 정부가 국민을 무시한다는 대표적인 증거가 될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의 몰락’을 한층 재촉하는 ‘최악의 망사(亡事)이자, 최악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한강의 기적’으로 불리던 대한민국 경제는 지금 외신들로부터 ‘50년 만에 최악의 상황’이라는 진단을 받을 만큼 추락했다”며 “문재인 정부가 역대 정부 가운데 최악의 경제성적표를 받아든 것은 소득주도성장 등 좌파 사회주의 이념에 기초한 엉터리 경제정책을 썼기 때문”이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