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의 자작 솔로곡 '약속'이 한국 기수 최초로 'BUZZIEST DROP'으로 선정됐다.

지민의 자작 솔로곡 '약속'(Promise)은 한국 가수로 유일하게 사운드 클라우드 '2019년 연말 결산' 7개 부분 중 'BUZZIEST DROP'으로 선정되었다.

이는 방탄소년단 지민이 사운드 클라우드 연말 결산에 선정된 최초의 한국 가수다.

영미 매체 올케이팝은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약속'(Promise)이 첫 공개된 2018년 12월 30일, 사운드클라우드에 첫 진입한 그 순간부터 빌보드의 남자 드레이크의 24시간의 기록을 더블 수치로 바꾸고 역대 최고 스트리밍 5위의 한국 신기록을 세우며 세계 유명 뮤지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업적들을 되새겼다.

이어 지민이 '약속'으로 'BUZZIEST DROP'에 선정되며 새로운 타이틀을 거머쥐게 되었다는 소식과 "이것은 사운드클라우드 SNS 공식 계정에서 '사운드클라우드 2019년 연말 결산'으로 발표되었으며 이 역시 지민이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다"고 전했다.

올케이팝은 "방탄소년단 지민의 위대함을 인정하며 그의 업적을 축하한다"고 했다.

한편 ‘2019 SBS 가요대전’ 방청권 신청이 12일 오픈됐다.

전현무X설현이 MC로 합류한 ‘2019 SBS 가요대전’은 올해 ‘SBS 인기가요’에서 1위를 석권한 주요 가수들과 함께 ‘TOUCH’를 키워드로 한 역대급 무대들이 펼칠 예정. 이에 따라 방청권에 대한 관심도 뜨거울 전망이다.

‘2019 SBS 가요대전’의 방청권 신청은 모바일에서 SBS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회원가입 이후에 방청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12일 오전 10시부터 18일 오후 11시 59분까지이며, 랜덤 추첨을 통한 당첨 방식이다. 19일 오후 2시 SBS앱 푸시 알림을 통해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트와이스, 레드벨벳, GOT7, 마마무, 세븐틴, 뉴이스트, AOA, 몬스타엑스, 에이핑크, 여자친구, 아스트로, 스트레이키즈, 청하, 오마이걸, NCT DREAM, NCT127, ITZY, 엔플라잉,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이 출연하는 ‘2019 SBS 가요대전’은 오는 12월 25일 서울 고척돔에서 개최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