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희장 국회의장이 23일 결국 국회 본회의 개의를 선언했다. 이에 자유한국당은 문 의장의 사퇴를 요구하며 본회의 개의를 거부했다
이날 오후 7시에 예정되어있던 국회 본회의를 두고 양당은 의원 총회를 통해 당론을 결정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4+1 협의체의 합의 내용을 본회의에 상정하겠다고 결정했고, 한국당은 로텐더 홀에서 의원총회를 가지고 본회의 저지와 필리버스터를 진행 하겠다고 선언했다.
문 의장은 한국당 소속인 이주영 부의장과 심재철 한국당 원내대표의 면담 요청도 거절하고 의장실에서 장고를 거듭하다가 결국 본회의 개의를 결정했다.
결국 7시 40분경 본회의장에 나타난 문 의장은 본회의 개의를 선언하고 의사봉을 두드렸다.
이에 한국당 의원들은 전부 본회의장 의장석 주변으로 몰려들어 문 의장의 개의선언을 비판하고, 최근 총선 출마를 선언한 문 의장의 아들 이름을 거론하며 ‘아빠찬스’라고 적힌 플래카드를 흔들면 문 의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이어 발언대에선 주호영 의원이 4+1 협의체의 법안을 두고 “패스트트랙 안건으로 국회가 웃음거리가 되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 정부는 장기집권을 꿈꾸면서 선거법을 개정하고 검찰을 무력화 하려 공수처법안을 상정하려 하고 있으며 중재에 나서야할 문 의장은 백봉신사상을 4번이나 받았다는것에 걸맞지 않게 무리한 처사를 벌이며 민주주의를 파괴하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같은 행위가 불법이라는 것은 하늘이 알고 귀신도 알고 있다”며 “문 의장님이 지금이라도 이상 되찾아서 법안을 철회해주길 강력히 요구한다. 4+1 협의체는 민주당과 소수정당들의 나눠먹기 야합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고 강조했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