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대 중반부터 활발하게 개발된 모바일 메신저들은 다양한 개발사들에서 출시된 바 있다. 초기에는 주로 메시지를 담당하는 본연의 기능에 충실해 사진 및 동영상을 전송하는 기능이나 메시지 기능 외에는 다른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

최근에는 영상전화나 음성메세지 등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었고 모바일로 인증할 시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게 되면서 업무나 일상생활부터 업무에 이르기까지 모바일 메신저가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이 때문에 이용자들을 노리는 범죄들도 점차 생겨나기 시작했다.

몸캠피싱(라인 영섹 대처, 라인 영섹 사기, 라인 영색 삭제, 라인 영섹 유출, 라인 영섹 유포)이 대표적인 범죄 중 하나로 수 차례에 걸쳐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영상을 삭제해야만 완벽하게 범죄의 위협에서 벗어났다고 할 수 있다. 영상을 삭제하고 유포 경로를 확인해 차단하기란 개인에게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IT보안회사를 이용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Pubble Soft)는 다년간 구축한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몸캠피싱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퍼블소프트가 보유 중인 PB EndPoint 기술은 휴대폰 운영체제를 비롯해 여러 가지 세부적인 사항을 파악한 후 개인의 상황에 맞는 몸캠피씽 해결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비롯한 24시간 유포 방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퍼블소프트 관계자는 “몸캠피씽(라인 영섹 유출, 라인 영섹 유포, 라인 영섹 피싱, 라인 영섹 피씽, 라인 영섹 해결)에 당하였을 때에는 전문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를 찾아야 원활하게 대처할 수 있다.”라며 “당사는 지속적으로 솔루션 개발 및 보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