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사례 공유․확산 위해 마련

의령군 관계자들이 군 회의실에서 혁신분위기 확산을 위한 혁신공유간담회를 하고 있다.<제공=의령군>
▲ 의령군 관계자들이 군 회의실에서 혁신분위기 확산을 위한 혁신공유간담회를 하고 있다.<제공=의령군>

의령 김정식 기자 = 경남 의령군은 17일 군청 회의실에서 혁신 분위기 확산을 위한 ‘혁신 공유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경남도가 ‘2019년 시․군 혁신평가’와 연계해 시․군 혁신 평가자료 현지실사와 혁신사례 공유․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 의령군 혁신사례 설명 및 청취, 질의응답, 혁신사례 컨설팅, 혁신방안 마련 등에 대해 논의했다.

군은 지난 2019년 10월, 기관 내 협업 문화 강화를 위한 행정협업 활성화 계획을 수립해 추진 중이다.

군은 핵심정책과정에 군민참여를 확대하고 열린 군수실 운영을 통한 소통과 열린 행정을 실현하는 등 참여와 협력으로 군정을 운영 중이라 전했다.

또한 2019년 청렴도 측정결과, 내부청렴도 1등급을 달성으로 공직사회 부정부패 척결을 위해 노력하는 등 낡은 관행 혁신으로 신뢰받는 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공공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및 선제적 서비스 확대 제공과 군민 참여 통한 사회지역 문제해결 기반을 구축하고 협업을 강화하는 등 적극적인 혁신행정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정민 부군수는 “오늘 간담회를 통해 제시된 여러 의견들을 군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공직 내 혁신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경제, 사회 등 군정 전 분야에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분위기가 조성되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