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메인 보컬 정국이 카툰에 깜짝 등장해 글로벌 아이돌임을 증명했다.

미국 뉴저지 유명 신문사 The Record(더 레코드)의 신문 지면 카툰에서 정국의 이름이 포착돼 화제를 모았다.

카툰은 한 남자가 유스타스와 그녀의 친구들에게 약을 올려 여자 대 남자의 눈싸움으로 번졌고 남자 두 명이 구석으로 몰리며 사면초가인 상황에서 나누는 대화를 네 컷 만화로 다뤘다.

특히 팽팽한 눈싸움 중 "그녀들은 아마도 BTS(방탄소년단)의 비디오 속 JUNGKOOK(정국)을 보기 위해 집으로 달려가 홀딱 빠져있을 것이다" 라는 두 남자의 대화가 눈길을 끌었다.

이에 미국 주류 언론 신문사의 연재 만화에서 케이팝 그룹 방탄소년단과 멤버 정국의 이름이 언급되었다는 점에 글로벌 대세다운 뜨거운 인기와 영향력을 입증했다.

이 카툰은 'Monty'로 지난 1985년부터 미국 만화가 Jim Meddick(짐 메딕)이 각종 신문이나 만화책에 기고중인 유명한 장수만화이다.

최근 정국은 1845년 창간 된 싱가포르 유명 신문사 The Straits Times(더 스트레이츠 타임스)에서 '2019년 세계에서 가장 잘생긴 남자 1위' 로 신문 지면에 실린 것은 물론 오늘의 주요 뉴스로 LED 스크린에서도 보도됐다.

또 인도 북동부 Mizoram(미조람) 일간지 Vanglaini(반글라니)가 세계적인 팝가수 Billie Eilish(빌리 아일리시)의 bad guy(배드 가이)에 맞춰 춤을 춘 정국의 비디오가 트위터에서 기록을 세웠다는 소식을 신문 지면으로 내보내기도 했다.

한편 작년 6월 정국은 Billie Eilish(빌리 아일리시)의 bad guy(배드 가이)에 맞춰 막춤을 추는 비디오를 공식 트위터에 게시했다.

이 비디오는 전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며 트위터 데이터와 트위터 코리아 공식 계정이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 된 트윗' 1위로 발표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내달 21일 네 번째 정규앨범 ‘MAP OF THE SOUL : 7’ 발표를 앞두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