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칭 변경은 법 준수와 선관위 결정 따른다는 의지, ‘4+1’ 자신들 표 떨어질까 다급한가?”

자유한국당은 19일 비례한국당의 미래한국당 명칭 변경에 대한 비판에 “불법을 자행한 자가 누구인가. 유권자의 표심이 왜곡되지 않도록 하려는 ‘미래한국당’인가. 아니면 게임의 룰인 선거법을 날치기해버린 자들인가”라며 ‘4+1’의 선거법 처리를 비난하며 맞받았다.

이창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미래한국당으로의 명칭 변경신고에 대해 ‘1+4 협의체’의 정당들이 한목소리로 비난하고 나섰다. 행여나 자신들의 표가 떨어질까 다급하긴 했나보다. 이번 명칭 변경신고는 선관위의 ‘비례자유한국당’ 명칭불허결정에 따른 이행절차이다. 법을 준수하고 선관위의 결정을 따르겠다는 의지인 것이다. 그럼에도 불법 운운하고 정당해산까지 들먹이며 비난에 열을 올리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주의를 파괴한 자가 누구인가. 선관위 결정에 따라 법을 준수하며 창당절차에 들어간 ‘미래한국당’인가. 아니면 민의가 왜곡되며 국민은 몰라도 되는 선거법을 만든 자들인가”라며 “조국이 ‘공정’과 ‘정의’의 가치를 무너뜨릴 때도, 정권이 법치주의를 파괴해가며 인사대학살을 자행할 때도 침묵하던 그들”이라고 성토했다.

또 그는 “정권의 폭주에 저항하고 잘못된 정책에는 당당히 쓴 소리 하는 정당. 자신들의 표계산만을 위해 여당과 결탁하고 오로지 의석 몇 개 더 얻으려고 존재하는 정당. 해산되어야할 정당은 누구인가”라며 “미래한국당을 비난할 시간의 반만이라도 이 정권의 폭주와 만행에 대한 비판에 할애하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