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3 (수)

  • 맑음동두천 0.0℃
  • 맑음강릉 3.4℃
  • 구름많음서울 -1.0℃
  • 맑음대전 3.0℃
  • 맑음대구 2.3℃
  • 맑음울산 4.0℃
  • 맑음광주 2.4℃
  • 맑음부산 3.2℃
  • 맑음고창 3.0℃
  • 구름많음제주 5.8℃
  • 구름많음강화 -0.6℃
  • 구름조금보은 -0.1℃
  • 구름조금금산 2.0℃
  • 구름많음강진군 5.1℃
  • 맑음경주시 3.2℃
  • 맑음거제 4.3℃
기상청 제공

IT·통신

위대한 보통사람들의 성공...2020년 삼성전자 정기임원 인사

부사장 14명, 전무 42명, 상무 88명 등 총 162명 승진
성과주의 반영, 미래 경영자 후보군 13명 발탁
펠로우 3명, 마스터 15명 선임, 최고 기술회사 위상 강화

[폴리뉴스 안희민 기자]삼성전자는 21일자로 2020년 임원과 Master, Fellow에 대한 정기 인사를 실시했다. 삼성전자는 부사장 14명, 전무 42명, 상무 88명, Fellow 3명, Master 15명 등 총 162명을 승진시켰다삼성전자의 이번 인사는 △미래 CEO 후보군 확보 △성과주의에 입각한 발탁 인사와 다양성 확보 △펠로우와 마스터 확대를 통한 기술회사 위상제고에 초점을 뒀다.

미래 CEO 후보군 확보

삼성전자는 경영성과와 성장 잠재력을 겸비한 젊은 리더들을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미래 CEO 후보군을 두텁게 했다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LED개발그룹장 최용훈 부사장은 디스플레이 개발 전문가로 Cinema LED, The Wall 등 차세대 TV 폼팩터 개발을 주도하며 TV 시장 리더십 공고화에 기여했다.

 

무선사업부 전략제품개발1팀장 최원준 부사장은 모바일 단말 및 칩세트 개발 전문가로 세계 최초 5G 단말 상용화, S10/Note10 적기 출시를 통해 삼성전자의 기술 리더십을 제고했다.

 

네트워크사업부 미주BM그룹장 김우준 부사장은 네트워크 사업 전문가로 미국 신규사업 진출 및 5G 상용 서비스 모델 발굴을 통한 통신 비즈니스 기반을 강화했다.

 

한국총괄 IM영업팀장 김진해 부사장은 모바일 영업 전문가로 5G 마케팅 차별화와 국내 리테일 관리 고도화를 통한 한국 플래그십 제품군 매출 확대를 주도했다.

 

메모리사업부 Flash PA팀장 송재혁 부사장은 공정과 소자개발 분야 세계 최고 수준의 전문가로 V낸드 세대 전환을 성공시키며 V낸드 사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

 

메모리사업부 Design Platform개발실장 최진혁 부사장은 SD, eStorage 등 메모리 솔루션 제품 컨트롤러 개발 전문가로 주요 제품향 콘트롤러 개발을 통해 솔루션 사업 경쟁력 강화를 했다.

 

기흥/화성/평택단지 파운더리 제조기술센터장 심상필 부사장은 DRAM, Flash, Logic 등 다양한 반도체 제품에 대한 소자 및 공정개발 전문가로 파운더리 제조기술 향상과 양산 경쟁력 극대화를 주도했다.

 

Foundry사업부 PA2팀장 정기태 부사장은 MRAM, PRAM 등 뉴메모리 분야 차세대 공정기술 전문가로 CIS 공정 개발과 세계 최초 eMRAM 양산 등 Foundry 공정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

 

반도체연구소 Flash TD팀장 신유균 부사장은 Planar, V낸드 등 플래쉬 전 제품에 대한 단위공정과 통합 분야 최고 수준의 전문가로 V낸드 선행제품 개발을 주도했다.

 

생산기술연구소장 양장규 부사장은 반도체 설비 기술 전문가로 공정, Package, 계측 등 주요 설비 기술 고도화와 요소기술 확보를 통해 반도체 미세공정 한계 극복에 기여했다.

 

성과주의에 입각한 발탁인사와 다양성 확대

삼성전자는 성과주의 원칙에 따라 연령 및 연차에 상관없이 성과와 역량을 보유한 인재들에 대해 발탁인사를 과감히 확대했고, 다양성 강화 차원에서 외국인, 여성 인력에 대한 승진 기회를 계속 늘리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발탁 승진자는 사상최대를 기록했다. 2017년 5월 8명에서 2017년 말 13명, 2018년 말 18명이었으나 올핸 24명을 기록해 사상최대였다.

북미총괄 미국법인 데이브 다스 전무는 미국 QLED, 초대형 및 라이프스타일 TV 판매 확대를 통해 매출 성장과 미국 시장 지배력을 강화했다.

 

SRA 씽크탱크팀장 프라나브 미스트리 전무는 로보틱스 콘셉트 발굴과 핵심기술 확보, 사내 벤처 조직인 스타랩스를 신설해 AI 기반 서비스 개발을 추진하는 등 신사업 발굴에 기여했다.

 

네트워크사업부 시스템설계그룹장 문 준 전무는 기지국 무선통신 기술 전문가로 세계 최초 5G 상용화 출시를 주도해 네트워크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삼성전자 기술 위상을 제고했다.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TV개발그룹장 용석우 전무는 인공지능(AI) 기반 8K 업스케일링 기술을 적용한 8K QLED TV, The Frame 2.0 등 Global TV 기술을 개발했다.

 

경영지원실 기획팀 마띠유 아포테커 상무는 경영전략 및 M&A 전문가로 5G, AI 등 신기술 바탕의 패러다임 변화 주도를 위한 잠재기업 인수합병에 기여했다.

 

생활가전사업부 UX혁신그룹장 임경애 상무는 가전 UX 소비자 편의성 강화, 심미성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디자인을 통해 제품 차별화를 이뤘다.

 

동남아총괄 싱가포르 법인장 유진 고 상무는 플래그십 휴대폰, 프리미엄 CE 제품 확대판매와 가격관리 강화를 통해 싱가포르 사업 손익을 개선했다.

 

SRI 방갈로르연구소 모한 라오 상무는 휴대폰 칩세트 개발 전문가로 세계 최초 5G를 적용한 플래그십 스마트폰 개발과 상용화에 기여했다.

DS부문 중국총괄 제이콥 주 상무는 중국 화남지역 현지인 영업리더로 중국 모바일 업체와의 네트워크와 영업력을 바탕으로 메모리, SOC 등 중국 내 반도체 매출 극대화에 기여했다.

생활가전사업부 Global PM그룹장 송명주 전무는 가전 마케팅 전문가로 프리미엄 제품군의 판매를 확대하고 마케팅 데이터와 유통 관리 체계 고도화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했다.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광고Service그룹장 이귀호 상무는 TV 내 광고 서비스 사업 기반을 마련하고 신규 파트너사 발굴 등을 통해 고성장의 서비스 매출을 시현했다.

 

무선사업부 마케팅팀 김승연 상무는 제품군별 타깃 미디어 차별화 공략, 스토리텔링 방식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갤럭시 브랜드와 소비자 인지도 제고에 기여했다.

 

디자인경영센터 UX솔루션그룹장 오석민 상무는 삼성 24개 제품군 통합 Control App을 개발하여 Multi Device Experience(MDE) 고도화를 이루고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메모리사업부 Flash PA팀 안수진 전무는 V낸드 소자 개발 전문가로 세계 최초로 6세대 V낸드 제품에 COP(Cell on Peri) 기술을 적용하고 양산했다.

 

파운더리 사업부 IP개발팀 노미정 상무는 Security IP분야 설계 전문가로 복제 불가능한 안전 열쇠를 구현해 모바일 및 사물인터넷, Automotive 등 응용처 별 안전 솔루션 확보에 기여했다.

 

펠로우와 마스터 선임으로 최고의 기술회사 위상 강화

삼성전자는 회사의 기술력을 대표하는 연구개발 부문 최고 전문가로 펠로우 3명, 마스터 15명을 선임해 최고 기술회사 위상을 강화했다.

삼성 리서치 차세대통신연구센터 이주호 펠로우는 IEEE Fellow로 선정된 이동통신 분야 최고 권위자로 5G 기술연구와 표준화를 주도했다. 6G 선행연구를 통한 기술 기반을 마련하는 등 삼성전자의 통신기술 초격차를 공고화하는데 기여했다.

메모리P기술팀 강영석 펠로우는 포토 공정 및 설비 분야 세계 최고 전문가로 극자외선(EUV) 포토 공정개발을 통해 반도체 미세화 기술 한계 극복에 기여했다.

반도체연구소 DRAM TD팀 황유상 펠로우는 DRAM Scheme 분야 세계 최고 권위자로 DRAM 제품 한계 돌파를 위한 핵심기술 개발 및 난제 해결을 통해 DRAM 개발 경쟁력을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2020년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경영진 인사를 마무리했고, 조만간 조직개편과 보직인사를 확정할 예정이다.









[21대 국회 빛나는 초선] 정태호 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 ③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는 '궁여지책', 국민의힘은 딜레마"
[폴리뉴스 대담 김능구 대표, 정리 이승은 기자] 내년 4월 7일 보궐선거 더불어민주당 선거기획단 간사와 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를 맡은 정태호 의원은 부동산 문제와 서울시장선거의 관계에 대해 "이 문제를 잘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변창흠 국토교통부 내정자(현 장관) 역할이 굉장히 중요하다"며 "그분의 능력과 부동산 문제 해결에 대한 정책적 능력을 봐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태호 의원은 2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진행된 폴리뉴스 창간 20주년 기념 빛나는 초선 특집 인터뷰에서 내년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와 관련해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정 의원은 변 내정자(현 장관)에 대해 "모든 사람이 집을 지을 때가 없다고 하는데, 변 장관은 집 지을 곳이 많다고 한다"며 "수십만 채가 공급이 가능하다고 한다. 박근혜 대통령 때는 부동산 공급 정책이 전혀 없었다. 입주하는 아파트가 없었다. 변 장관은 공급에 대해 해법을 가지고 있는 분이기 때문에, 적어도 부동산에 대해선 최고 전문가다. 땅은 안 보이지만, 어떻게 땅을 만들 수 있는지를 알고 있는 분"이라고 평가했다. 최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서울시장 출마 선언을 한 것에 대해서 정 의원은 "그 분은 정치할

[카드뉴스] K뉴딜, 지속가능한 경제사회로의 전환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카드뉴스]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