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때도 신체의 변화가 있지만 나이가 들게 되면 아무래도 젊은 시절보다는 신체에서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오래 사용한만큼 시간이 지나 조금씩 문제가 생기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이를 방치하는 것은 매우 좋지 않다. 가장 먼저 느끼는 대표적인 부위는 바로 치아다.

치아는 음식을 섭취하고 발음을 정확하게 하며 심미적인 부분까지 담당하고 있는 만큼 아무래도 매일, 매시간 사용을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마모도가 많을 수밖에 없다. 이렇게 중요한 치아가 상실된다면 방치하지 말고 최대한 빨리 치과를 찾아 임플란트 시술 조치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앞니를 상실하게 되는 경우 심미적인 문제로 자신 있게 웃기 어려워 자신감을 점차 잃어가게 되기도 하고, 저작작용이 중요한 어금니 상실은 음식물을 제대로 씹기 어려워 소화기관의 부담을 가중시킨다. 때문에 임플란트를 최대한 빨리 시술 받음으로써 상실된 치아를 대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일 치아 상실 시 방치하게 되면 주변 치아가 빈 공간으로 기울어져 다른 치아들로 문제가 번질 수 있고, 해당 부분의 잇몸뼈가 소실되어 추후 임플란트 시술을 하고자 해도 시술 자체가 불가능해질 수도 있다. 수술 시 통증에 의한 두려움이나 비용적인 부담으로 방치한다면 추후 더 큰 통증, 더 큰 비용이 소요될 수 있다는 의미다.

임플란트는 발치된 치아의 뿌리를 대체하여 치조골에 인공치근을 심고 이를 이용하여 인공치아를 장착하는 과정을 의미하는데 인체내부에 매우 안정적인 치과용 임플란트는 티타늄 금속이 주된 재료로 사용되고 있다. 임플란트는 인접치를 상실하지 않아도 되고 턱뼈에 적절한 힘이 전달되어 치조골을 보존할 수 있으며 기존 틀니의 헐거운 부분이나 저작능력이 떨어지는 단점도 보완할 수 있다. 현 상태의 외형을 그대로 유지시켜 준다는 점도 장점이다.

치아는 일상에서 생각보다 많은 역할을 하고 있는 치아인 만큼 문제가 생기면 빠른 치과 내원을 권한다.

글: 영등포임플란트 치과 국제모아치과 김태훈 대표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