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가수 신신애와 문주란이 '슈가맨'을 찾았다.

24일 방송된 JTBC '슈가맨3'에는 신신애와 문주란이 출연했다.

재석팀의 슈가맨을 제보한 이동휘는 "작품을 같이 한 인연이 있고 노래를 잘하시는 분이다. 멋진 안무가 굉장히 신선하고 충격적이었다. 제가 어린 나이였음에도 불구하고 많이 따라 불렀다"고 전했다.

방청객들도 슬슬 눈치를 채고 슈가맨을 단번에 맞춰냈다. 신신애는 자신의 히트곡 '세상은 요지경'을 부르며 등장했고 92불이 켜지며 당시의 인기를 증명했다.

선우정아는 "음악은 너무 신나는데 가사가 해학적이다"며 가사의 비결을 물었다. 신신애는 "이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살고 있는데 서로 비교하지 말고 살자는 의미로 썼다"고 설명했다.

이 노래를 만들게 된 이유를 묻자 "드라마에서 '뽕짝네' 역할을 해달라고 하더라. 트로트 천 곡을 부르는 역할이었는데 아는 노래가 바닥이 나서 노래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신신애는 영화 '극한직업'에 출연해 극 초반부 경찰이 치킨을 팔게 만드는 장본인 역할을 맡았다. 신신애는 "내가 천만배우가 됐다더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최근 근황에 대해 묻자 신신애는 "올 상반기에 '국도극장'이라는 영화를 찍어서 개봉한다"며 자신이 출연하는 영화를 읊기 시작했다. 신신애는 앞으로도 드라마와 영화와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희열팀의 슈가맨은'남자는 여자를 귀찮게 해'를 부른 문주란이었다.

제보자로는 송가인이 등장했고 "트로트계의 레전드 중에 레전드다. 이 노래의 제목과 가사는 여자분들 모두 공감하실 것이다"라고 소개했다.

유희열과 정승환, 헤이즈의 힌트를 듣고 방청객들이 눈치를 채기 시작했다. 노래가 시작되고 문주란이 등장했고 73불을 기록했다.

여전히 젊은 감각을 유지한 문주란은 그 비결을 묻자 "격투기르 자주본다"고 답했다. 특히 문주란은 열정적으로 격투기 이야기를 늘어놓으며 놀라움을 자아냈다.

문주란은 "목소리가 더안나오기 전에 활동을 다시 하려고 한다"며 앞으로의 활동계획을 밝혔다.

1949년생으로 올해 나이 일흔 한살인 문주란은 1966년 열네 살에 데뷔했다. 10대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중저음을 살린 '동숙의 노래' 등 여러 히트곡으로 사랑받았다.


깊은 울림을 주는 앳된 소녀의 중저음 속엔 문주란의 가슴 아픈 가정사가 깃들어 있었다. 그는 "어릴 적 어머니를 여의고, 엄한 아버지와 새어머니 아래서 불우하게 자랐다. 데뷔 후에도 '가수는 절대 안 된다'는 반대 때문에 5년 가까이 아버지 얼굴을 보지 못했다"고 밝힌다.

문주란은 한때 동료 가수와 스캔들로 홍역을 치르기도 했다. "당시 스캔들로 우울증을 겪다가 수차례 자살을 시도했다"는 문주란은 서울을 떠나 경기도 양평에 라이브 카페를 연다.

카페 문을 연 지도 벌써 17년째. 그는 "결혼도 못 했고, 아이도 안 낳아봤다. 여자로서 내 인생은 실패작"이라면서도 "하지만 후회는 없다. 아픔과 외로움은 내 노래의 원천이다. 노래에 녹아든 이 감정 덕분에 내 노래를 좋아해 주시는 분들도 생겨났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