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과 허리통증은 남녀노소 구분 없이 현대인들에게 뗄 수 없는 증상이 됐다. 사무직으로 근무하는 직장인과 학교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의 경우 의자에 앉아있는 시간으로 하루의 대부분을 보내기에 더욱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한다. 다리를 꼬고 앉거나 바른 자세로 앉아있는 것이 힘들어 옆으로 기대는 경우 체형 불균형을 초례할 수 있다.

장시간 바르지 않은 자세를 유지할 경우 몸은 갈수록 무거워지고 뻐근함과 동시에 통증이 발생하게 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자리에서 일어나 자주 스트레칭을 해주면 도움이 되지만 일시적으로 효과를 보기 때문에 정형외과나 통증의학과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고 비수술적 치료를 받아 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이러한 증상을 초기에 도수치료로 빠른 시기에 치료를 진행하면 척추측만증, 목 허리 디스크 등 각종 질환으로 발전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체형 균형을 바로잡을 수 있다.

어깨와 다리가 저린 증상을 동반한 경우도 마찬가지로 목과 허리에 이상증상이 있는지 먼저 원인을 파악한 후 수술을 하지 않고 비수술적 치료를 통해 회복할 수 있도록 빠른 시일 내에 병을 키우지 않고 정형외과나 통증의학과를 내원하는 것이 중요하다.

체형교정은 도수치료와 운동치료 등 비수술 치료방법으로 정상화가 가능하며 피부 절개나 마취 주사 등을 사용하지 않고 신체에 부담을 최소화하여 치료 후 통증이나 부작용이 거의 없다. 비수술적 치료는 근육통, 관절통, 테니스 엘보우, 일자목 등 다양한 질환에 효과적인 치료로 적용될 수 있다.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갖고 병원에 내원하는 것을 힘들어하는 환자분들에게 비수술적 치료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이다. 어깨통증, 허리통증, 관절통증 등 주사 또는 약물이 아닌 치료사의 수기로 진행하는 도수치료를 통해 회복 또는 완화가 가능하다.

글 - 인천 도수치료 연세올리브통증의학과 이동훈 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