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4·15 총선을 앞두고 영입한 원종건(27) 씨가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의혹이 제기돼 파문이 일자 영입인재 자격을 반납하고 총선 불출마 입장을 밝힌 가운데 민중당 홍성규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민주당의 공식 해명을 요청했다.

홍성규 민중당 화성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8일 성명을 내고,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 2호 원종건씨 자진사퇴에 대하여 민주당의 공식 입장을 촉구했다.

홍성규 예비후보는 "의혹의 진실이야 앞으로도 가려지겠으나 자진사퇴 기자회견에 이르기까지 공식적으로 아무런 말도 없는 민주당의 행태는 기가 막힌다"며 "민주당을 통해 원종건 씨를 소개받은 국민들 입장에서는, 공식해명을 듣고 싶은 것은 지극히 당연한 요구"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태 전에도 항간에 이미 회자된 바 있는 일이라는데, 집권여당의 검증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것이냐, 아니면 그리 대수롭지 않은 문제라고 본 것이냐"고 물으며 "무엇이건 간에 실망스럽고 참담하기는 마찬가지다. '미투혁명'이라는 한국사회의 질적인 변화에 민주당만 눈을 감고 있는 것이냐"고 일갈했다.

성명에서는 원종건 씨도 직접 거론하며 "정론관에 서서 많은 말들을 쏟아냈으나, 단 한 오라기의 진정성이라도 있다면 '피해 당사자에 대한 진심어린 사과'가 먼저"라고 꼬집었다.

더불어민주당의 '2호 영입 인재'로 유명해진 원종건 씨는 '미투 의혹'이 제기됨에 따라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총선 영입인재' 자격을 스스로 반납했다. 민주당은 이에 대해 아직 아무런 공식적인 입장도 내놓지 않고 있다.

원 씨는 1월 28일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에서 자신의 미투 논란에 대해서는 부인하면서도 "민주당 21대 총선 영입인재 자격을 스스로 당에 반납하겠다"고 말했다.

원씨는 자신과 관련한 미투 폭로 글에 대해 "올라온 글은 사실이 아니다. 허물도 많고 실수도 있던 청춘이지만 분별없이 살지 않았다"면서도 "논란이 된 것만으로도 당에 누를 끼쳤다. 그 자체로 죄송하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에 들어와 남들 이상의 관심과 주목을 받게 된 이상 아무리 억울해도 남들 이상의 엄중한 책임과 혹독한 대가를 치르는 게 합당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앞서 자신을 원씨의 옛 여자친구라고 소개한 A씨는 27일 인터넷 사이트에 원씨로부터 데이트 폭력을 당했다는 글을 게재하면서 시작됐다. A씨는 자신의 폭로를 뒷받침할 증거라며 폭행 피해 사진, 카카오톡 대화 캡처 등을 제시했다.

글쓴이는 "원 씨가 했던 행동들은 엄연히 데이트폭력이었고, 전 진심으로 사과를 받고 싶었는데 그는 전혀 미안하다고 하지 않았다"며 "구글에 원종건만 검색해도 미투가 자동으로 따라붙는다. 지금은 내려갔지만 네이버에도 해당 단어가 뜨곤 했다"고 설명했다.

A씨는 특히 "저는 최고 기온 35도가 넘는 여름에도 긴 와이셔츠에 청바지만 입고 다녔다. 치마를 입더라도 다리를 다 덮는 긴 치마만 입었다. 그런데도 (원종건은) 허리를 숙였을 때 쇄골과 가슴골이 보인다며 매일 저한테 노츨증 환자라고 했다. 반바지를 입는 날엔 하루 종일 제게 화를 냈다"며 가스라이팅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원종건 씨의 학력은 경희대학교 언론정보학과를 졸업으로 알려졌다. 그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기업인 E사에 취업했다.

*이하 민중당 홍성규 예비후보 성명문 전문


원종건 사퇴, 민주당이 직접 공식적으로 해명하라!

더불어민주당에서 인재영입 2호로 대대적으로 홍보했던 원종건 씨가 오늘 '미투 의혹'으로 자진 사퇴했다. 제기된 의혹에 따르면 전형적인 '데이트 성폭력'이다.

의혹의 진실이야 앞으로도 가려지겠으나, 원종건 씨의 자진사퇴 기자회견까지 이르도록 공식적으로 일언반구 아무런 말도 없는 민주당의 행태가 기가 막힌다. 오늘 원내대책회의에서도, 대변인들도 모두 약속이나 한 듯 입을 꾹 다물고 있다. 그러면서도 버젓이 '제14차 인재영입'을 발표하니, 도대체 부끄러움은 누구의 몫이란 말인가?

애시당초 원종건 씨를 '모셔온 것'은 민주당이었다. 민주당을 통해 '원종건'을 소개받은 국민들 입장에서 민주당의 공식 해명을 듣고자 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요구다.

원 씨에 대한 문제제기는 사태가 터지기 전에도 항간에 회자된 바 있다고 한다. 검증의 기회가 충분히 있었음에도 이를 간과한 것은, 기본적인 검증시스템도 갖추지 못했다는 것인가? 아니면, 집권여당의 눈높이에서는 그리 대수롭지 않은 문제라고 여겼던 것인가?

문제가 무엇이건 간에 실망스럽고 참담하기는 마찬가지다. '촛불혁명을 계승한 것은 미투혁명'이라는 평가가 지난 3년 간 한국사회의 질적인 변화를 한마디로 보여주고 있다. 이 분명한 현실에 민주당만 눈을 질끈 감고 있었다는 것인가?

원종건 씨에게도 한마디 하겠다.

'당에 누를 끼쳤다, 죄송하다, 참담하다, 사랑했던 여성이다' 등 국회 정론관에 서서 많은 말들을 쏟아냈다.

그러나 그 모든 말들에, 단 한 오라기의 진정성이라도 있다면, '피해 당사자에 대한 진심어린 사과'가 먼저다.

2020년 1월 28일

민중당 화성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홍성규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