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황수분 기자]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공포의 도가니로 몰고 있다. 어디서 어떻게 감염자들을 만날지 알 수 없기에 보건복지부는 마스크와 손 씻기 외 뾰족한 대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덕분에 마스크의 판매량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여 품절 대란을 겪고 있다.

보건용 마스크에는 'KF' 이른바 코리아필터 수치가 표시돼 있는데 뒤에 붙는 숫자는 호흡과 여과에 관한 성능을 나타낸다. KF90이상을 사용하면 그만큼 미세입자를 더 잘 막아줄 수 있어 효과가 뛰어나지만 호흡이 곤란하기 때문에 KF80 또는 KF94 등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 동아제약은 ‘더스논 마스크’를 출시했다. KF94 제품으로 황사, 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과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는 기능이 있다. 크기에 따라 대형과 소형 두 가지 종류로 판매되며, 코 받침과 끈 조절 기능이 있어 얼굴 크기에 맞게 밀착시켜 사용할 수 있다.

▶ 동성제약은 '메디가드' 마스크를 출시했다. 메디가드 미세먼지 황사마스크 KF80, KF94, 아이를 위한 메디가드 미세먼지 황사마스크 KF94, 메디가드 건강마스크 화이트·블랙으로 총 5종이다. 이 제품은 4중 구조의 초정전 필터가 적용되어 대기중의 미세먼지를 각각 80%, 94% 이상 강력하게 차단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호흡기 질환 원인물질을 막아주며, 전염성 감염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해준다.

▶ 유유제약은 ‘더조은황사방역용마스크’를 출시했다. KF94는 3·4중구조 고효율 정전필터를 사용해 황사·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한다. 인체공학적 3D설계로 편안하며 3단 접이식으로 입술에 닿지 않는다. 또한 코 지지대를 사용하여 얼굴에 밀착되어 편안하다. 마스크에 사용되는 모든 원단은 국내산을 적용했다.

▶ 제일약품은 ‘더조은 황사마스크’ KF80, KF94를 출시했다. 황사·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과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한다. 또한 인체공학적 3D 설계로 편안하게 얼굴을 밀착한다. 4중구조 고효율 정전필터를 사용했다.

▶보령컨슈머는 ‘5Why 초미세먼지 황사마스크 KF99’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초미세먼지를 99% 차단해 미세먼지와 황사로부터 호흡기 건강을 지켜준다. 방어력이 우수한 고성능 저차압의 5중 구조 필터로 미세먼지 및 입자성 유해물질로부터 호흡기 보호하고, 전면 노즈와이어, 안면부 스폰지 노즈패드가 있어서 김서림 및 누설을 방지함을 물론 착용감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 경동제약은 ‘애니방역마스크’ KF94, KF80를 출시했다. 100% 순면을 안감부분에 사용하여 더욱 부드럽고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4중 구조 마스크로 황사, 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과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한다. 인체공학적 3D 입체설계로 제작되어 착용 시 불편함이 없고, 기능성 코 지지대가 있어 안경 착용 시 생기는 습기와 마스크의 흘러내림을 방지한다.

▶ 일동제약은 ‘푸른숲 마스크’를 출시했다. 이는 황사, 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과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한다. 특히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고밀도 4중 정전필터를 적용하였으며, KF94 등급을 획득해 여과 성능을 검증받았다. 얼굴 모양을 고려하여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마스크 본체와 코 지지대, 귀걸이 끈 길이 조절기능 등을 통해 착용감을 높이고 안면과의 빈틈을 줄여 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 녹십자는 ‘애니가드 황사방역용마스크’를 출시했다. KF94 규격으로 황사, 미세먼지,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한다. 마스크 내피 원단은 4가지 유해성(알러지성 염료, 아릴아민, 포름알데히드, ph테스트) 물질 테스트를 완료해 피부에 안전하다. 3D입체구조, 편안한 이어밴드, 김서림 방지, 뛰어난 밀착성, 미세입자 차단 필터, 고리를 이용한 안면부 밀착을 강화한 제품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코로나19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