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방탄소년단 지민이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이번 1위로 지민은 2019년 1월부터 이달 까지 14개월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해 한국 아이돌 최초 기록을 세웠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지민(방탄소년단)이 1위에 올랐고, 2위 차은우(아스트로), 3위 지드래곤(빅뱅) 순의 결과가 도출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멋지다, 열광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부산예고, 블랙스완, 아미'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54%로 분석되었다"라고 분석 결과를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월 13일부터 2월 14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98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688만 619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이는 지난 2020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억 3060만 2601개와 비교하면 18.16% 줄어든 수치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NBC 유명 아침 토크쇼 '투데이 쇼'(TODAY SHOW)에 출연한다.

15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투데이 쇼' 측은 방탄소년단이 오는 21일(미 현지시간) 출연한다는 소식을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알렸다.

방탄소년단은 뉴욕 록펠러 플라자에서 '투데이 쇼'와 생방송으로 특별 인터뷰를 진행하며 팬들을 만난다.

'투데이 쇼'는 방탄소년단이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 발매 후 처음으로 출연하는 TV 프로그램이다. '맵 오브 더 솔 : 7'은 한국시간 21일 오후 6시 전 세계 동시 공개된다.

'맵 오브 더 솔 : 7' 타이틀곡 무대는 미 현지시간 24일 방송되는 미국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서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