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노유민이 'TV는 사랑을 싣고'에 출연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14일 방송된 KBS 1TV 'TV는 사랑을 싣고'에는 NRG 노유민이 출연해 은사를 차아 나섰다.

90년대 말, 중국 진출로 최초 한류 열풍을 일으킨 전설의 아이돌 그룹 NRG! <할 수 있어>, <HIt Song> 등 연이은 히트곡과 칼군무로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의 마음까지 훔친 NRG의 댄스 담당 멤버이자, 원조 ‘넘사벽’ 꽃미남 아이돌 노유민! 
미소년 아이돌에서, 어느덧 아이 둘 아빠가 된 노유민에게 평생 잊지 못할 가르침과 도움을 주신 은사님이 있다고 하는데!

바로 가정불화로 가출을 일삼던 학창 시절, 방황하는 노유민을 붙잡아주고 유일하게 가수의 꿈을 지지해주신 고등학교 1학년 담임 ‘류준규 선생님’!

아버지의 사업 실패 후, 어릴 적부터 20년 동안 부모님이 운영하는 식당에서 먹고 자며 생활하게 된 노유민. 부모님의 잦은 다툼과 혼자만의 공간조차 없는 생활환경 탓에, 사춘기가 찾아온 중3 때부터 틈만 나면 가출을 일삼았다고 하는데!

집을 나와 친구들과 춤을 추는 게 유일한 낙이었던 노유민은 가수를 꿈꾸며 그룹 ‘하모하모’의 백업 댄서로 활동하게 됐지만, 부모님은 “네가 어떻게 가수가 되겠냐”라며 강하게 반대하셨다고. 기술을 배워 어려운 가정 형편에 보탬이 되길 바랐던 부모님 뜻에 따라 결국 공고에 진학한 노유민.

하지만 공고에 진학하고 나서도 노유민은 가수의 꿈을 포기할 수 없었고, 부모님이 자신의 뜻을 이해조차 해주지 않으려 한다는 생각에 더 엇나가며 방황했다고 하는데.. 그때 가출한 노유민을 찾으러 발 벗고 나선 류준규 선생님! 체육 담당 교사로서 다소 무서웠던 류준규 선생님의 이미지와 달리, 선생님은 노유민의 속사정을 듣고 처음으로 그가 방황한 이유를 이해해주셨을 뿐 아니라 “힘들면 언제든 찾아오라”라며 따뜻한 위로까지 해주셨다.

그뿐만 아니라 류준규 선생님은 노유민의 부모님도 반대했던 가수의 꿈을 지지해주고, 그에게 처음으로 관심을 가져준 분이었다. 선생님은 백업 댄서 활동으로 수업에 빠질 수밖에 없던 노유민이 무단결석 처리가 되지 않게 학교에 없던 규율을 만들어 줬을 뿐 아니라, 부모님과 노유민을 양쪽에서 설득해 학업과 가수의 꿈 모두 포기하지 않을 수 있게 해주셨다고.

선생님의 적극적인 지지와 배려 덕에 노유민은 결국 고등학교 2학년 때 가수 NRG로 데뷔, 한반도와 대륙을 뒤흔든 한류 아이돌로 성장할 수 있었다는데!

하지만 노유민의 고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는 집안의 가장 역할을 맡게 됐고 NRG의 멤버마저 세상을 떠나자 그룹 역시 해체 위기를 맞았는데... 연이은 충격으로 지난 일을 되돌아볼 틈 없이 달려온 지난 21년. 다사다난했던 세월이 흘러 두 딸들을 학교에 보내고 학부모가 된 지금, 더욱더 커지는 류준규 선생님을 향한 그리움! 

준비 없이 가장이 되어 치열하게 하루하루 살아오는 동안, 선생님을 찾지 못한 죄송함 역시 커졌다는 노유민은 선생님과 재회에 성공했다. 선생님을 방송 출연에 대해 고민했지만 "갑성이가 선생님을 잊지 않고 생각하는데 제가 안나오는 것도 갑성이가 오해할 것 같았다"고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노유민은 선생님에게 해신탕을 대접했고 식사 현장에 노유민의 어머니까지 찾아왔다. 노유민의 어머니는 "하도 만난 지가 오래돼서 한 번 보고 싶었다"며 "아들에게 가수의 길을 조언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감사를 전했다.
 
1980년생으로 올해 나이 마흔 한살인 노유민은 보이 그룹 NRG의 멤버로 역대 NRG 멤버중 유일하게 단 한번도 탈퇴없이 계속적으로 활동해온 멤버다.

1997년 데뷔해 '티파니에서 아침을', '할 수 있어', 'Hit Song' 등을 히트시킨 대한민국의 1세대 아이돌 그룹 NRG의 멤버이다. 한때 100kg 까지 살이 쪘지만 2017년 70kg까지 살을 뺐다. 2018년 1월, 12년 만에 그룹 NRG로 다시 복귀했다.

2011년 여섯살 연상인 코러스 가수 이명천과 결혼, 두 딸의 아버지가 된 노유민. 조산으로 태어난 첫째 노아가 1년 가까이 인큐베이터 생활을 하면서 고정적인 수입이 절실해지자, 그는 커피 사업을 시작했다.

요즘은 원두를 직접 볶고, 커피 메뉴개발까지 하는 등 바리스타 1급 자격증까지 취득하며 커피 전문가로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