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에 수록된 지민의 솔로곡 '필터'( Filter)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지민의 'Filter(필터)' 가 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 : 7' 타이틀곡 'ON'(온)에 이어 2위를 차지하며 81개국 차트인을 기록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국내 각종 음원차트에서도 2위로 차트인 했다. 또한 '아마존 베스트셀러 송' 5위까지 올랐으며 유튜브 뮤직 비디오에서도 전 세계 차트 6위를 차지하는 등 미국, 영국, 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 러시아, 멕시코, 독일, 스페인 등 여러 국가에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올랐다.

해외 매체들의 보도도 이어졌다. 먼저 영국 '메트로'지는 리뷰를 통해 지민의 보컬에 대한 찬사와 더불어 "타이틀곡 ON과 더불어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라디오에 가장 친화적인 곡으로 바로 차트인을 할 것이다"예측했으며 이는 실제로 증명되었다.

영국의 음악 주간지 '뉴 뮤지컬 익스프레스(NME)는 "라틴 팝 리듬으로 휘감는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는 그의 다재다능함을 증명하며 빛을 발휘했다"극찬한데 이어 미국 매체 '엘리트 데일리'는 현재 가장 많이 언급되는 곡이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다' 알렸다.

이외에도 영국의 저명한 미디어인 인디펜던트에서는 앨범 리뷰를 하며 개인곡, 유닛곡에 단 4곡만 언급 한가운데 지민의 두 곡이 포함되어 시선을 모았으며 그것이 바로 솔로곡 Filter(필터)와 지민이 직접 프로듀싱한 유닛곡 '친구'이다. 북미 매체 코리아부 또한 지민의 솔로곡에 관한 상세 보도를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