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대상, 김병관·김성환·김세연·김수민·김해영·이주영
- 정책대상, 김명연·박대출·박주현·백혜련·여영국·윤영석
- 소통대상, 나경원·송희경·전혜숙·정병국·정인화·최운열

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 청년친화헌정대상 시상식[출처: 사단법인 청년과미래]
▲ 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 청년친화헌정대상 시상식[출처: 사단법인 청년과미래]

 

사단법인 ‘청년과미래’와 ‘청년친화선정위원회’는 20대 국회의원 293명을 대상으로 청년친화도를 평가하여, 청년친화 우수국회의원 18人을 선정했다. 

올해 3회째를 맞은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청년들을 위해 지난 한 해 동안의 활동을 평가, 청년 친화지수가 높은 국회의원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청년친화 우수국회의원은 종합, 정책, 소통 부문으로 나뉘어 평가 선정됐으며, 청년친화 종합대상은 김병관 의원, 김성환 의원, 김세연 의원, 김수민 의원, 김해영 의원, 이주영 의원이 선정됐다. 

청년관련 정책 법안을 평가한 정책대상은 김명연 의원, 박대출 의원, 박주현 의원, 백혜련 의원, 여영국 의원, 윤영석 의원이 선정되었다.

청년 관련 토론회, 명예 보좌관 운영, 청년 조직에서의 활동 등 행사 주최와 참여도를 평가한 소통대상은 나경원 의원, 송희경 의원, 전혜숙 의원, 정병국 의원, 정인화 의원, 최운열 의원이 선정되었다. 

선정위는 “대학교수, CEO, 회계사 등 9명의 전문가와 청년 선정위원 100여명으로 구성되어, 청년친화지수를 개발하고, 자료 요청 및 취합, 평가와 심사과정을 거쳐 청년친화 우수국회의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정현곤 청년과미래 이사장은 “청년친화헌정대상을 통해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청년들을 위한 관심과 노력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청년들의 의견을 입법에 반영하기 위한 활동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고 청년친화헌정대상의 의미를 설명했다. 

한편 청년친화헌정대상 시상식은 제4회 청년의 날 축제와 함께 9월 12일 여의도공원에서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