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이태원 클라쓰'가 종영까지 단 2회만을 남긴 가운데 결말이 어떻게 끝날지 갈수록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쏟아지고 있다.

14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극본 광진·연출 김성윤·동명 웹툰 원작) 14회에서는 박새로이(박서준)가 차에 치여 위기에 빠지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박새로이는 강민정(김혜은 분), 이호진(이다윗 분)과 함께 기존 사외 이사진을 해임 시키고 조이서(김다미 분)를 새로운 사외이사로 세울 계획을 짰다.

조이서와 일을 하던 박새로이는 오수아(권나라 분)로부터 전화가 오자 조이서의 눈치를 봤다. 조이서는 "누구는 연애도 못해보고 밤새도록 일하는데"라며 장난스럽게 투정을 부렸고, 박새로이는 다시 한 번 선을 그으면서도 "내가 왜 너한테 미안함을 느껴야 하는데"라며 혼란스러워했다.

박새로이와 조이서는 사업 확장을 위해 치열하게 애를 썼다. 동시에 장가 사외주주 자리를 노리고 주주들을 만나 물밑 작업에도 공을 들였다.

조이서는 지속해서 박새로이에게 애정을 표했다. 하지만 박새로이는 여전히 단호한 태도로 그의 구애를 애써 외면했다. 박새로이는 오수아(권나라)와 만났고, 오수아는 이전과는 사뭇 다른 감정을 포착했다. 그는 박새로이에게 "날 사랑한다고 말해봐"라고 주문했지만, 대답을 듣지 못했다.

조이서와 일을 하던 박새로이는 오수아(권나라 분)로부터 전화가 오자 조이서의 눈치를 봤다. 조이서는 "누구는 연애도 못해보고 밤새도록 일하는데"라며 장난스럽게 투정을 부렸고, 박새로이는 다시 한 번 선을 그으면서도 "내가 왜 너한테 미안함을 느껴야 하는데"라며 혼란스러워했다.

박새로이의 변화를 눈치챈 조이서는 "내가 조금은 여자로 느껴지나 보다. 대표님은 내가 제일 잘 안다. 이제서야 내가 여자로 보이는 거다"라고 도발하며 미소를 지었다.

주주총회 당일 조이서는 과로로 몸살이 나 결국 쓰러지고 말았다. 혼자 주주총회에 참석한 박새로이는 조이서의 사외이사 선임안이 부결됐음에도 온통 조이서에 대한 걱정밖에 하지 않았다.

주주총회는 장근수(김동희)의 방해로 수포로 돌아갔다. 조이서는 결과에 아쉬워하며 주주들을 찾아 나서려 했지만, 박새로이는 만류했다.

이후 박새로이는 조이서가 예쁘다고 말했던 목걸이를 구입해 서랍에 고이 넣어뒀다. 그는 조이서를 향한 자신의 진심을 깨닫고서 그에게로 달려갔다.

이때 장근원(안보현)은 조이서를 납치했고, 이를 알게된 박새로이는 급히 뒤를 쫓았다. 장근원은 결국 차로 박새로이를 쳤다.

박새로이는 4년 동안 조이서를 밀어내기만 했던 것을 후회하며 '미치도록 보고 싶다. 나는 지금 그날이 너무나 후회가 돼'라고 말한 뒤 의식을 잃었다

방성후 네티즌들의 15회 예고편에 대해 관심이 쏟아지며 주요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는 '이태원 클라쓰 15화 예고'가 떠올랐다.

이후 박서준이 과연 김다미의 사랑을 받아들일지 등 '이태원 클라쓰' 결말에까지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지기 시작했다.

총 16부작으로 제작된 '이태원 클라쓰'는 다움주 종영을 앞두고 있지만 열풍이 좀처럼 식을 줄 모르고 있다. TV 화제성 분석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화제성 지수(3월 2일부터 3월 8일까지)에서 지상파, 종편, 케이블을 포함한 전체 드라마 부문에서 37.65%의 점유율로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독주를 이어갔다.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지수에서는 박서준이 1위, 김다미가 2위, 권나라가 5위에 이름을 올리며 저력을 입증했다.

김다미는 1995년생으로 올해 나이 스물 여섯살로 데뷔 전 피팅 모델로 활동한 경력이 있다.

인천대 공연예술학과를 졸업한 그녀는 대학 다닐 땐 학업에만 집중했다. 일부러 매니지먼트사를 찾지 않았고, 영화나 드라마 출연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지도 않았다. 실력을 쌓는 게 먼저라고 생각해서다.

졸업이 다가오면서 영화 오디션에 응시하기 시작해 얼마 지나지 않아 '마녀'의 주연 자리를 차지하는 행운을 얻었다.

아무런 연기 경력도 없는 상태에서 오직 가능성과 잠재력을 인정받아 주연으로 발탁된 김다미는 순수한 소녀인 동시에 잔혹한 능력을 숨기고 살아온 인물의 이중성을 표현하며 신인답지 않은 실력과 카리스마를 과시했다.

대종상, 청룡상 신인상과 디렉터스컷 올해의 새로운 여자배우상, 캐나다 판타지아영화제 베스트여배우상 등을 휩쓸었다.

'마녀' 한편으로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김고은, 박소담, 김태리를 잇는 유망주로 떠오르고 있다.

키 170cm가 넘는 장신으로 캐릭터에 따른 패션과 파격적인 헤어스타일까지 방영 전부터 눈길을 끌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