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선대위원장 영입 촉구

<사진=연합뉴스>
▲ <사진=연합뉴스>

고영주 변호사를 비롯한 보수 원로 9명이 미래통합당에 일부 공천의 즉각 무효화와 사천 등 공관위의 실책을 바로잡을 것과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의 즉각 영입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 요구사항들이 만족되지 않는 경우, 황 대표의 즉각 사퇴를 종용했다. 고 변호사는 다만 김종인 전 대표의 영입은 주장하지 않는다.

원로들은 16일 성명서를 통해 “이번 4월 총선은 단순한 총선이 아니고, 대한민국과 국민의 명운을 결정할 최종 결전”이라며 “문재인 정권의 폭주를 저지하고, 국가를 정상궤도에 다시 올려미래를 위해 나아갈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주장했다.

그들은 “그런데 미래통합당은 이러한 국민의 여망을 저버리고, 국민을 절망 속으로 몰아가고 있다”며 “총선 승리를 위한 통합을 한 것이 아니라 나눠먹기 통합을 했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그들은 “당의 이념과 가치에 정면으로 반하는 공천을 즉각 무효화해야 한다”며 “강남병 공천 문제로 노출된 공관위의 실책이 여러 곳에 걸쳐 있다. 당의 이념과 가치에 반하는 주장을 일삼아 온 후보자에 대한 공천을 즉각 취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들은 “사천이나 패배가 확실한 공천 등 공관위의 실책을 과감히 바로잡는 결단을 해야 한다”며 “적혁신과 개혁의 미명 아래, 당선이 유력한 인사들을 타 지역으로 강제로 이동배치하고, 이리저리 돌려막은 것은 큰 실책”이라고 지적했다.

그들은 “당에 남아 공정한 경선을 통해 명예로운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부여해야만 한다. 컷오프된 현역들에 대해서도 경선기회를 최대한 부여하여, 후보난립으로 인한 패배를 막아야만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어 그들은 김종인 전 민주당 대표의 영입을 주장하며 “김종인씨의 정치적 이력에는 우려할 만한 점이 분명히 있으나, 그만큼 문재인과 민주당을 속속들이 알고 있는 인사도 없고, 미래통합당의 외연을 확장시킬 인물로도 적격”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그들은 황 대표가 이와 같은 결단을 내리지 못한다면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성명서에 참여한 9인 명단은 다음과 같다.

성명서를 낸 국민통합시민운동 회원인 원로들의 명단은 다음과 같다. 이영우 상임대표, 고영주, 박상증, 최성규, 원종 스님, 권영해, 강근환, 한배호, 이계준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