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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 남.울릉 국회의원 선거구 김순견 미래통합당 전 예비후보, 문충운 지지선언

16일 공식 지지선언...“문충운 예비후보 경선 본선 승리 적극 도울 것”

문충운 미래통합당 포항 남·울릉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최종경선에 진출한 가운데 김순견 전 경북도 경제부지사가 지지를 선언했다. 김 전 부지사는 16일 문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소를 찾아 “포항남ㆍ울릉 경선을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김 전 부지사는 이날 “지금은 경제를 살릴 때이며 지역과 당에는 경제전문가가 필요하다”며 “문 예비후보가 학자, 실물경제전문가로서 쌓은 성공의 경험으로 포항남ㆍ울릉발전에 큰 역할을 하실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특히 김 전 부지사는 “이번 선거는 문재인정권의 횡포를 저지해 대한민국을 정상화하고 헌법정신을 지킬 수 있느냐를 결정하는 선거”며 “분열로 가는 선거가 아니라 선당후사의 자세로 통합과 미래통합당의 총선 압승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전 부지사는 “문 예비후보가 경선에서 압승을 거두고 본선에서 큰 승리를 이룰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며 “지금까지 저와 관계를 맺어왔던 지지자들의 힘을 결집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대해 문충운 예비후보는 이번 지지선언으로 포항남ㆍ울릉 경선에 큰 동력을 얻게 됐다며 환영했다.

문 예비후보는 “미래통합당의 쇄신과 총선승리를 위해 힘을 모아 주신 김 전 부지사님께 감사의 말씀드린다”며 “김 전 부지사님의 결단은 총선압승의 기폭제가 되고, 포항에서 시작되는 미래통합당에 대한 지지세는 대구경북을 거쳐 전국으로 퍼질 것”이라고 화답했다.

문 예비후보는 또 “저는 김 전 부지사님의 헌신을 본받아 그동안 발표한 많은 정책들을 계승·발전시키고, 지역에 변화와 혁신, 경제활력을 불어넣는 것으로 지지에 보답하겠다”며 “‘믿을 수 있는 변화’와 혁신을 갈망하는 주민들의 뜻을 받들어 통합과 상생의 문을 활짝 열어놓고, 쇄신과 개혁의 길을 걸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총선이슈] 청년 지역구의 '공천 불복' 사태…청년 정치인 검증시스템 부재도 한 몫
4·15 총선에 출마하는 청년 후보들이 여야를 불문하고 때아닌 수난시대를 겪고 있다. 청년 후보가 나오는 지역들에서 특히 더 공천에 불복하는 출마자들이 쏟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당의 공천 결정을 불복하는 출마는 출신 당의 정식 공천을 받은 후보와 공천 불복자 본인의 선거 당선 확률을 크게 떨어뜨리고, 특히 수도권의 경우 당선 확률이 거의 없다는 점에서 명분이 없다는 비판이 나온다. 청년 후보자들의 인물경쟁력, 당선경쟁력 등을정면으로 문제제기하고 있다. 이러한 여야를 불문한 공천불복 사태에는 청년후보자들에 대한 검증시스템 부재가 주요한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경기 의왕·과천, 서울 동대문을, 경기 김포갑, 경기 의정부갑에서 잇다른 공천 불복 이번 총선에서 의왕·과천 지역에 당초 무소속 출마를 계획했었던 김성제 전 의왕시장은 9일 민생당에 입당해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민생당이 전국정당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이는 민주당이 만 34세의 여성인 이소영 변호사를 의왕과천 지역에 단수공천한 이후의 일이다. 인지도가 낮고 국회의원 선거 경험이 없는 청년 후보인 이 변호사와, 통합당 후보로 나오는 이윤정 전 광명시의원(33세,



[카드뉴스] 엔진 다운사이징, 정체를 밝혀보자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엔진 다운사이징, 어디선가 한번쯤 들어보셨을 얘기입니다. 엔진은 작아지고 힘은 강해진다니 언뜻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어떤 비밀이 숨어있는지 정체를 밝혀보겠습니다. 엔진 다운사이징은 자동차 회사들이 고유가와 배출가스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내놓은 답변입니다. 유럽연합(EU)는 온실가스을 줄이기 위해 유럽에서 판매되는 모든 자동차가 오는 2021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95g/km 수준까지 낮추도록 했습니다. 이에 자동차 회사들은 엔진의 배기량을 줄이고 출력을 높였습니다. 비밀은 바로 과급기(터보차저)와 휘발유 직분사(GDI)에 있습니다. 터보차저는 배기가스의 압력으로 터빈을 돌려 엔진에 들어가는 공기의 양을 늘려 출력을 높여줍니다. 예전에는 외부의 공기가 엔진의 실린더 내부로 들어가는 시간이 늦어지는 터보랙이 발생했지만, 현대에는 기술의 발전으로 이런 문제가 해결되는 추세입니다. 국내에서는 현대자동차가 지난 1991년 승용차 ‘스쿠프’에 최초로 터보엔진을 장착했습니다. 휘발유 직분사(GDI)란 말그대로 엔진에 연료인 휘발유(Gasoline)를 실린더에 직접(Direct) 분사(Injection)합니다. 이미 공기가 충전된 실린더 안에

[똑똑한 투자법] 코로나19 공포에도 끄떡없는 자산은?

[폴리뉴스 이은주 기자] 코로나19에 따른 팬데믹 공포가 전세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전세계에서 확진자 수가 빠르게 늘어가고, 미국마저도 ‘코로나19’의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우려가 번지면서 전세계 증시는 하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번달 초만해도 도저히 이렇게 확진자 수가 빠르게 급감하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었죠. 이처럼 앞날을 인류가 예측할 수 없듯, 금융시장도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은 힘들죠. 이 때를 대비해서 일부 투자자들은 ‘분산투자’를 통해 위험을 최소화합니다. 분산투자의 원칙은 가격변화의 방향이 역방향인자산에 투자하는 것인데요. 지금처럼 미 증시가 폭락하는 것을 대비해서 ㅇㅇ을 사둔 투자들은 안도의 한숨을 조금은 내쉬고 있을테죠. 바로 ‘미국 국채’입니다. 세계 최 강대국인 미국에서 정부가 발행하는 국채는 부도 위험이 없다고 여겨지면서, 위험을 느끼는 순간 가격이 오릅니다. 지금 국채금리는 하락하고 있는 것을 알수있죠. 국채 금리가 하락한다는 것은, 해당 국채를 구매했을 때 받을 수 있는 이자가 하락하고 있다는 뜻으로 미국 국채의 가격이 상승했다는 것을 뜻하죠. 미리미리 사둔 투자자들, 웃고 있겠죠? 금도 대표적인 안전 자산에 속한다고들 하지만,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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