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약사별 ‘환절기 건강’을 위한 비타민 제안


[폴리뉴스 황수분 기자]비타민을 고를 때에는 특히 ‘활성비타민’ 함유량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활성비타민은 체내 흡수 속도가 빠르고 그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이지요. 요즘같이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할 때, 특히 환절기로 인한 면역 세포로 각종 질환에 시달릴 수 있으므로 특히 유의해야 합니다. 이번 카드뉴스는 국내 제약사별로 환절기와 미세먼지 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에 대해 알아봅니다.


▲유한양행, ‘삐콤씨 파워정’

삐콤씨 파워정은 대표 품목인 삐콤씨 함량을 증가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삐콤씨'는 처음 출시됐을 때 '비타민B 콤플렉스'라는 의미에서 '삐콤'이라고 했다가 후에 비타민C 성분을 강화하면서 기존의 삐콤에 '시(C)'를 더해 '삐콤씨'가 됐답니다. 제품명 자체가 비타민B·C 복합제를 뜻합니다. 삐콤씨 파워정은 B군 중 흡수율이 높은 활성비타민 B1, B2, B6과 비타민 D 함유로 햇볕을 쬐지 못하는 현대인의 면역력 개선, 뼈 건강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E 함량 증가로 혈액순환 개선, 면역력에도 도움이 됩니다.

▲동아제약 고함량 기능성 활성비타민 '오늘비타고 정'

동아제약의 ‘오늘 비타고정’은 활성비타민 B1인 벤포티아민이 130mg 함유된 것이 특장점입니다. 또한, 비타민B, C, D, 아연, 마그네슘 등이 함유되었습니다. 벤포티아민은 티아민 대비 상대 생체이용률이 11.4배 (Plasma 기준), 48.9배 (Blood 기준) 높아 빠른 에너지 생성과 피로회복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육체와 눈의 피로, 체력저하, 근육통, 관절통, 구내염 등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일동제약 종합활성비타민 ‘아로나민골드 정’

일동제약 아로나민은 1963년 자체 기술로 활성비타민B1 개발에 성공하면서 첫선을 보인 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아로나민 시리즈를 출시하였습니다. 그 중 아로나민 골드는 B1, B2, B6와 C,E는 근육과 신경에 쌓인 피로물질 (젖산)을 분해하여 피로를 잘 풀어주며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주어 활력을 높여줍니다. 아로나민 골드에 함유된 비타민B군(비타민B1·B2·B6·B12)은 4종류가 모두 활성형 비타민으로 약물 흡수 및 이행률, 지속시간 등을 고려한 것이 특징입니다.

▲동성제약 ‘메가비액티브정’

동성제약 ‘메가비 액티브정’은 활성비타민 4종을 함유한 종합비타민제입니다. 메가비 액티브정은 활성비타민 4종을 포함한 비타민 B군 12종류 외에도 칼슘과 인의 체내 흡수를 돕는 비타민D, 면역력 강화와 비타민 B군의 대사를 촉진하는 아연, 항산화 기능 및 노화방지작용을 돕는 셀레늄, 비타민E, 우르소데옥시콜산(UDCA) 등을 함께 함유해 일상생활에서의 체력 관리와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경동제약 ‘네이처위드 멀티비타민미네랄 플러스’

경동제약의 네이처위드 멀티비타민미네랄 플러스는 총 18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여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담은 멀티팩 형태의 제품으로, 비타민C 일일권장량 200%를 함유하였으며 수용성 비타민과 지용성 비타민의 특성에 맞춘 제형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하루 한 팩으로 비타민A, B, C, D, E를 모두 섭취할 수 있어 복용과 휴대가 간편한 제품입니다.

▲종근당, 비타민 D들어있는 ‘프리락토 프리미엄 장용캡슐’

종근당의 ‘프리락토 프리미엄 장용캡슐’입니다. 유산균은 보통 가루 형태나 캡슐 형태가 장까지 가야지 효과가 있습니다. ‘프리락토 프리미엄 장용캡슐’은 캡슐을 적용하여 위산 및 담즙산에 취약한 프로바이오틱스의 단점을 보완했습니다. 또한 비티만 D가 들어있어 칼슘과 인의 흡수로 뼈의 형성과 유지,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아연은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며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 증식, 유해균 억제,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줍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