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례1번 최연숙...안철수 코로나19 봉사활동한 동산병원 부원장”
코로나19 사태극복, 청년희망, 여성 참여등...후보 배치 사유 밝혀

국민의당이 비례대표 후보자 면접을 진행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당이 비례대표 후보자 면접을 진행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규홍 기자] 총선을 앞두고 국민의당이 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 26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22일 국민의당은 홈페이지를 통해 25명의 명단을 공개했는데 가장 관심이 가는 1번에는 최연숙 계명대 대구 동산병원 간호부원장이 2번에는 이태규 의원, 3번에 권은희 의원이 배치됐다.

최 부원장이 속한 동산병원은 최근 안 대표가 대구에 내려가 코로나19 바이러스 진료 봉사활동을 곳으로 최근 코로나19 이슈를 의식한 배치로 풀이된다.

2번에는 친안철수계의 좌장으로 불리는 이태규 의원이, 3번에는 최근 지역구 불출마를 선언한 권은희 의원이 배치됐고 4번에는 '조국 퇴진' 서울대 집회를 주도한 김근태 전대협 서울대 지부장이, 5번에는 지난 2018년 안 대표가 서울시장에 출마할 당시 캠프에서 대변인을 한 최단비 원광대 로스쿨 교수가 배치됐다.

이어 김도식 당 대표 비서실장과 안혜진 시티플러스 대표, 김윤 서울시당 위원장, 김예림 당 부대변인이 6번부터 9번까지 이름을 올렸고, 안 대표와 대구 의료봉사활동을 함께한 사공정규 당 코로나19 대책 태스크포스 위원장이 10번에 배치됐다.

또한 김현아 서울시의회 의원, 김경환 최고위원, 장수경 장수경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진용우 전 대한한의학협회 감사, 신경희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학 교수, 정광호 정책위원회 부위원장, 정주열 대한어머니회 경기도연합회 회장, 이현웅 전 인하대 로스쿨 겸임교수, 박재영 바른미래당 과천의양 지역위원장, 위성진 리얼TV 총괄대표가 11번~20번에 이름을 올렸다.

마지막으로 21∼26번에는 신나리 대한인명구조협회 대외협력위원장, 채명희 백담의료재단 한울요양병원 이사장, 안종혁 전 충남 천안시의원, 박삼숙 전 인천 서구의원, 장윤섭 현대자동차 책임매니저가 이름을 올렸다.

이날 국민의당은 홈페이지를 통해 이들 후보의 배번 이유를 밝혔다.

우선 1번과 10번에 각각 배치된 최연숙, 사공정규 후보에 대해서는 “국민의 안전을 국가 최우선 과제로 삼아 실용적인 문제 해결에 나서는 국민의 정당으로 거듭나기 위함이다”며 “위기의 현장에서 헌신적 활동을 벌인 코로나19 사태 극복의 전사들을 전면 배치하였다”고 밝혔다.

이어 “청년을 위한 젊은 정당, 청년이 희망을 갖는 미래 정당의 실현을 위해 반칙과 특권 없는 세상을 꿈꾸며 다양하고 창의적인 경험을 갖는 청년 후보를 다수 배치하였다”며 “이러한 취지로 김근태(비례 4번), 김예림(비례 9번), 정수경(비례 13번), 정광호(비례 16번)후보를 배치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국민의 당은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로 성공한 일하는 엄마, 그러나 자녀들을 위해 세상을 바꾸고 싶고, 바꿔야 한다고 다짐하는 우리 엄마들의 참여를 위해 여성 전문가 후보를 배치하였다”며 “최단비(비례 5번), 안혜진(비례 7번), 박재영(비례 19번)후보를 배치했다”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국민의당은 배치된 후보들의 배치 사유를 각각 밝히며 “미래 대한민국을 위해 안철수의 중도실용 노선의 승리와 집권을 다짐한다”며 “국민의당의 중요한 인재들을 추천하오니 뜻을 함께하는 당원동지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후보 명단은 지난 20일 서울 마포구 당사에서 예비후보 40명을 대상으로 집단토론 면접을 통해 만들어졌다”며 오는 23일 당 최고위원회의 의결을 통해 명단을 최종 확정하기로 했다.

<이하 국민의당 비례대표 최종추천 후보자 26명>

1번 최연숙 계명대 동산병원 간호부원장

2번 이태규 의원

3번 권은희 의원

4번 김근태 전대협 서울대 지부장

5번 최단비 원광대 교수

6번 김도식 당대표 비서실장

7번 안혜진 시티플러스 대표이사 사장

8번 김윤 서울시당위원장

9번 김예림 당 부대변인

10번 사공정규 당 코로나19대책TF 위원장

11번 김현아 서울시의회 의원

12번 김경환 최고위원

13번 장수경 장수경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14번 진용우 전 대한한의학협회 감사

15번 신경희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학 교수

16번 정광호 정책위원회 부위원장

17번 정주열 대한어머니회 경기도연합회 회장

18번 이현웅 전 인하대 로스쿨 겸임교수

19번 박재영 바른미래당 과천의양 지역위원장

20번 위성진 리얼TV 총괄대표

21번 신나리 대한인명구조협회 대외협력위원장

22번 김도균 한국이민재단 이사장

23번 채명희 백담의료재단 한울요양병원 이사장

24번 장석환 아시아국회의원물협의회 사무처장

25번 박삼숙 전 인천서구의회의원

26번 장윤섭 현대자동차 책임매니저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