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이탈리아, 영국에 마스크를 기부한 홍콩 에이드리언 청(鄭志剛) 회장이 한국에도 1백만개의 마스크를 기부한다고 밝혔다.

그간 한국 정부와 국민들이 보여준 코로나19의 대응방식과 극복에 놀라움과 함께 한국에 대한 사랑과 응원의 메시지가 담겨있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 바이러스 판데믹과 이로 인한 의료 보급품 부족에 대응하기 위해 시작된 그의 글로벌 자선 기획 #LoveWithoutBorders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청 회장의 대변인에 의하면 일일 생산량 최대 2십만 개의 마스크를 제작할 수 있는 생산 라인을 빠르면 4월 중순에 마련하기 위해 준비 중이며 또한 바이러스 박멸이 가능한 나노 기술을 사용한 차세대 마스크 리서치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이드리언 청(鄭志剛) 회장의 대변인은 또한 #LoveWithoutBorders 캠페인을 더 널리 알리고 전세계 저소득층에 마스크를 공급할 수 있도록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만40세의 억만장자인 에이드리언 청(鄭志剛) 회장은 국내 백미당의 홍콩과 중국 사업의 파트너이자 전략 투자자로 구호 활동과 해외 기부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세계 리더들에게 모범이 되는 선행 사례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지난 1월부터 청 회장이 이끄는 홍콩계 재벌 뉴월드 그룹은 미화 7백만 달러와 4백50만개의 수술용 마스크를 병원과 사회적 기업, 그리고 대중에게 기부한 바 있다.  청 회장의 팀은 홍콩 내 소재 분석 및 나노 기술 업체 마스타 다이내믹사 와의 파트너쉽으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차단하고 박멸까지 가능한 차세대 보급형 마스크를 개발 중에 있으며 글로벌 유통을 준비하고 있다.

에이드리언 청(鄭志剛) 회장은 “공용가치창출 (CSV: Create Shared Value)과 자원, 기술 그리고 기술 역량 공유에 있어 경계를 허물어야 하며 이를 통해 바이러스를 함께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며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바로 기술 능력과 혁신 그리고 전세계가 다함께 한마음으로 협력한다면, 꼭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에이드리언 청(鄭志剛) 회장이 기부한 의료 등급 수술용 마스크는 한국 내 가장 많은 확진자가 나온 대구와 경북 지역에 우선 기부될 예정이며 또한 아동 권리 보장원과 사회 복지원에도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