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의료기술지주의 자회사인 의료 IT 회사 ㈜휴니버스와 의료건강 전문 미디어 ㈜코리아메디케어가 지난 26일 정밀의료병원정보시스템(P-HIS) 사업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정밀의료병원정보시스템(P-HIS)은 보건복지부 국책사업으로 개발한 시스템으로 개인의 진료정보, 유전정보 등 각종 건강 관련 데이터를 클라우딩 기반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한편 해외 수출도 추진하고 있어, K-Culture에 이어 K-Medi의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코메디닷컴은 의료 웹사이트 국제인증기구인 혼코드(HON-CODE)의 인증을 받은 국내 유일의 건강 미디어 플랫폼이다. 코메디닷컴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자사가 보유한 방대한 의료 건강 관련 콘텐츠와 보건 의료 헬스케어 인프라를 P-HIS사업화를 위해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성주 코메디닷컴 대표는 “휴니버스가 글로벌 병원정보화시스템(HIS)을 구축해서 고객들이 자신의 진료기록을 보관·관리해 효율적인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며 “당사는 고객의 의료서비스 이용 지원, 맞춤형 건강관리 콘텐츠 제공 등을 통해,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의 모델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코메디닷컴은 이를 위해 디지털 콘텐츠 개발과 함께 의사-환자 매치메이킹 시스템, 환자 컨시어지 서비스 등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병원정보시스템 표준화가 의료계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대형병원들이 앞 다퉈 IT자회사를 설립하고 병원정보시스템을 구축해 중소 병원 솔루션의 표준화를 노리고 있다. 양사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 발짝 앞서 나갈 수 있을지 의료계에서는 주목하고 있다.

한편 최근 병원정보시스템 표준화가 의료계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IT자회사 설립을 통해 병원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 대형병원들이 늘고 있다. 양사의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의료정보시스템 영역이 확장될 수 있을지 의료계에서는 주목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