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남은 여생 목포에서···열린민주당 믿고 관심을
정봉주, 문재인 정부 성공 시킬 것

열린민주당 이근식 대표와 최고위원, 비례대표 후보 등이 2일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총선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 2020-4-2.<Ⓒ폴리뉴스> hongpen@polinews.co.kr
▲ 열린민주당 이근식 대표와 최고위원, 비례대표 후보 등이 2일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총선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 2020-4-2.<Ⓒ폴리뉴스> hongpen@polinews.co.kr

 

[폴리뉴스=홍정열 기자] 4·15총선에서 당내 의석수 최대 12석 확보를 노리는 열린민주당은 2일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국회의원 비례대표 후보 기자간담회를 갖고 총선 필승을 다짐했다.


목포를 찾은 이근식 대표는 “열린민주당은 김대중·노무현 대통령의 동서화합 정신을 계승하는 정당이다”며 “열린민주당 후보 전원이 국회에 들어가 두 분 유업을 달성하고 광주의 한을 풀 수 있도록 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독선과 오만으로 국정운영에 발목잡기를 하는 제1야당의 좋지 않은 DNA를 변형시켜 공정과 공평이 이뤄지는 세상을 만들자”고 호소했다.


박홍률 최고위원 겸 사무총장은 “열린민주당이 성공해야 목포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 호남발전에 큰 역할을 다 할 것이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어 “광주전남에서 열린민주당을 적극 성원하고 지원해주기를 기대한다”며 “김대중·노무현 대통령의 정신을 계승한 열린민주당만이 목포와 호남을 가장 아끼는 정당”이라고 피력했다.


열린민주당 창당을 주도했던 정봉주 최고위원은 “수십 년 동안 이 땅의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서 민주당을 지지했던 분들은 아마 지금보다 더 강한 민주당, 그리고 더 선명한 민주당, 더 유능한 민주당을 원하시고 있는 것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열린민주당 17명의 전사들을 옥동자를 낳는다는 심정으로 모두다 국회로 보내주시라”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잘 싸워 문재인 정부를 꼭 성공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손혜원 의원은 “국민들이 직접 뽑은 사람을 ‘국회의원으로 만들 수 있구나’하는 그런 이유 때문에 국민들이 열광한 것이다. 이분들이 국회의원 되면 목포를 제2의 고향으로 알고 목포를 위해 일하시지 않겠느냐”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목포를 위해서 이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여러분과 함께 1000만 관광객 목포를 위해 마지막 여생을 보내겠다. 열린민주당 믿고 관심주시라”고 했다.


최강욱 후보는 “김대중 대로가 있고 김대중 대교를 만날 수 있는 도시 목포에서 첫 번째 기자회견을 한다”며 “민주주의를 위해서 스러져간 넋들께 부끄럽지 않겠다는 다짐을 드리고 저희가 제대로 일 해보겠다는 보고를 드리러 왔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촛불시민이 명하신 자랑스런 역사, 또 그 명령에 세워진 문재인 정부를 지키기 위해 기호 12번 열린민주당은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목포시민과 호남유권자의 도움으로 정상까지 날아오르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간담회는 이근식 대표, 손혜원, 정봉주, 박홍률 최고위원, 김진애, 최강욱, 강민정, 허숙정, 한지양, 이지윤, 김성회, 변옥경, 안원구, 정윤희, 국령애 후보 등 총15명이 참석했다.


홍정열 기자 hongpen@polinew.co.kr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