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사회 전반의 다양한 문제점들을 찾아 집중 취재 재조명해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SBS 대표 시사고발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최근 발생한 '군포 빌라 살인사건'에 대해 집중 조명한다.

4월 4일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군포 빌라 살인사건을 둘러싼 엇갈린 진실의 실체를 추적한다.

지난 2월 경기도 군포의 한 다세대 주택에서 여러차례 흉기에 찔린 남녀가 발견됐다. 피해자 허 씨(가명, 남성)는 현장에서 과다출혈로 사망했고, 가해자 박 씨(가명, 남성) 역시 사건 직후 투신자살한 것으로 밝혀졌다. 유일한 생존자는 60대 여인 이금자(가명). 그녀는 옆구리가 칼에 찔려 크게 다치고 의식불명이 되었다.

평소 잘 알고 지냈다는 세 사람. 경찰 조사 결과 사망한 두 남자는 이 씨에게 오랜 기간 돈을 빌려준 채권자였으며, 살아남은 이 씨는 이들에게 돈을 빌린 채무자였다고 한다.

사건 당일 17년 만에 빌려준 돈을 받기 위해 이금자 씨(가명) 집을 찾아갔다는 허 씨(가명). 그는 왜 같은 채권자인 박 씨(가명)가 휘두른 흉기에 사망한 것일까?

허 씨(가명)의 가족에 따르면, 이 씨는 자신을 수백억 자산을 보유한 유명사찰 주지스님의 숨겨진 딸로 소개했다고 한다. 친부의 재산을 찾기 위한 변호사 선임 비용 및 세금 문제 해결을 핑계로 수십 명의 지인에게 많은 이자를 약속하고 돈을 빌렸다는 이 씨.

시간이 지나도 주지 스님의 재산이 찾아지지 않자, 그녀는 주지 스님이 입적 후 스님의 또 다른 자식이자 자신의 남동생인 이금식(가명)에게 수백억 재산을 맡겨 관리하는 바람에 돈을 찾을 수 없다고 둘러댔다. 그 말을 믿은 채권자 중에는 이금식(가명)과 통화를 한 사람들도 있었다는데, 주지 스님의 숨겨진 자식이란 이들의 정체는 무엇일까?

수소문 끝에 만난 이 씨의 가족에 따르면 이금자(가명) 씨의 어머니는 오래전부터 기독교인이었으며, 스님의 딸이라는 출생의 비밀 역시 거짓말이라고 했다. 이금식(가명)이란 이름의 남동생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그녀와는 수십 년간 연락하지 않았다고 한다.

그러던 중 이 씨(가명)에게 돈을 빌려준 채권자로부터 뜻밖의 제보가 도착했다. 피해자들이 남동생 이금식이라 믿었던 남성의 목소리가 사실은 칼에 찔려 숨진 허 씨(가명) 같다는 것이다. 17년간 20억에 가까운 거액의 돈을 빌려줬던 그가 매일 같이 이금자(가명)의 집을 드나들며 남동생 행세와 수행 기사 역할까지 도맡아 했던 이유는 무엇일까?

제작진은 사기 피해자이자 이 씨를 몇십 년 전부터 봐왔다는 한 제보자는 오래 전부터 이 씨 곁에는 사망한 허 씨처럼 수행 기사 역할을 하는 피해자들이 늘 함께했다고 한다. 그

들은 곧 돈을 줄 거라는 이 씨의 말을 믿으며 주지 스님이 되기도 남동생이 되기도 하면서 다른 피해자들이 이 씨를 신뢰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기도 했다. 사기 피해자이면서 동시에 가해자가 되는 이 씨의 수행 기사들. 그들이 이 사기극에 동참하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