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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유통

홈플러스, 대형마트 최초 ‘인켈 43형 FHD TV’ 판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개학 연기 등 조치가 이뤄지며 모든 가족 구성원이 집에 머무는 가정이 점차 늘고 있다. 자연스럽게 TV시청 시간도 늘어나며 유통가에도 이에 따른 변화가 생겼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감소세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23일부터 29일까지 TV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신장했다. TV시청 시간이 늘자 이 기회에 새 상품으로 교체하거나 리모콘 쟁탈전을 종결하고자 이른바 ‘세컨드 TV’를 마련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홈플러스는 대형마트 최초로 ‘인켈 43형 Full HD TV(SD43HK)’를 행사 카드 결제 고객에게 큰 폭의 할인 판매를 한다고 밝혔다.
 
홈플러스가 단독으로 선보이는 이 상품은 인켈이 이달 출시한 신상품으로 A급 정품 패널과 고화질 디스플레이, 고출력·고품질 사운드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근 어려운 시기에 소비자 부담을 낮추기 위해 기존 43형(108cm) Full HD TV 상품에서는 볼 수 없던 가격대로 구성했다.
 
저렴한 가격에도 품질은 알차게 갖췄다. 1920*1080 해상도 Full HD 화면은 HD 대비 2배 더 선명하고 생생한 영상을 제공하며 8ms의 빠른 응답속도는 잔상을 줄여 스포츠, 액션 영화 등 역동적인 영상을 선명하게 보여준다.
 
40년 전통의 ‘오디오 명가’ 인켈답게 20W 고출력 음향 시스템도 탑재했다. 메인스피커는 웅장한 저음을 내뿜고 서브스피커는 고음을 출력하며 명확한 음질을 구현한다. 이와 함께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표현하는 슈퍼 슬림 디자인으로 구성해 화면의 몰입감은 물론 인테리어 효과까지 극대화했다.
 
여기에 RoHS(Restriction of Hazardous Substances Directive) 인증을 취득해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USB 2.0과 HDMI 1.4 호환을 지원해 영화, 동영상, 음악, 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를 FHD의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홈플러스가 총 4000대의 물량을 마련한 이 상품은 전국 140개 점포 및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전국 40여 곳 인켈 본사직영 A/S센터를 통해 패널은 2년, 제품은 1년 무상보증도 가능하다.
 
최근수 홈플러스 대형가전팀 바이어는 “최근 외출을 줄이고 집안에서만 생활하는 시간이 증가하자 자연스레 TV시청도 늘어나며 새 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점차 늘고 있는 추세“라며 “이와 같은 고객들에게 인켈 43형 FHD TV는 크고 선명한 화면, 양질의 사운드 시스템, 저렴한 가격 등 합리적인 구매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어 가장 적합한 상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슈] ‘협치’ 다짐한 21대 국회...원구성 협상·개헌·검찰개혁·朴사면 등 ‘첩첩산중’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21대 국회가 오는 30일부터 임기를 시작한다. 여야는 ‘동물국회’, ‘역대 최악의 국회’ 오명을 썼던 20대 국회를 극복하고 협치를 통해 일하는 국회를 구현하겠다고 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 21대 국회의 의석수 구성은 20대와 사뭇 다르다. 177석 ‘슈퍼 여당’ 더불어민주당은 개헌을 제외한 대부분의 법안 처리가 가능해졌다. 야당을 포용하면서 협치를 선택할 수도 있고, 숫자로 야당을 압박하면서 개헌 드라이브에 힘을 실을 수도 있다. 반면 미래통합당은 103석으로 여당을 견제해야 하는 숙제를 안았다. 일단 여야는 국회 개헌을 앞두고 ‘협치’를 강조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국내외의 정치·사회·경제 상황이 급변하는 만큼 민생을 챙기는 것이 최대 과제라는 시각이다.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와 주호영 통합당 원내대표는 지난 14일 국회에서 첫 공식 회동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 원내대표는 “우리가 코로나19 위기를 잘 극복하고 일자리도 지켜내야 한다”며 “(주 원내대표와) 국정의 동반자로서 늘 대화하고 협의해가면서 국민들께서 기대한 국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도 “코로나19 때문에 전대미문의 어려움을 국민들이 겪고 있다”며 “


[김능구의 정국진단] 배진교② “윤미향 의혹, 민주당 판단 내려야 할 때…개헌시 권력구조는 분권형 대통령제”
[폴리뉴스 송희 기자] 21대 총선에서 정의당의 비례대표로 당선되고 원내대표로 선출된 배진교 당선인은 현재 정치권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인 윤미향 더불어시민당 비례대표 당선인과 정의기억연대(정의연)를 둘러싼 의혹에 대해 민주당의 결단을 촉구했다. 배 원내대표는 22일 국회 정의당 원내대표실에서 ‘폴리뉴스’ 김능구 대표와 ‘정국진단’ 인터뷰를 통해 “어쨌든 당사자(윤미향 당선인)와 일본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을 지원했던 단체(정의연)와의 내부 갈등은 대단히 안타까운 상황”이라며 “이런 문제 관련해서 적극적으로 당사자들이 나서서 해명하고, 해명을 통해 지금까지 추진해왔던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한 노력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적극적 해명을 통해서 국민이 납득해야 하는 상황인데, 오히려 해명이 더 의문을 키우는 상황”이라며 “심상정 대표도 이야기했듯, 더불어민주당이 공천한 비례대표 의원이기 때문에 민주당이 판단을 내려야 할 때가 왔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주당이 문제를 끄는 이유에 대해) 내부 속사정은 잘 모르겠지만, 위안부 할머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했던 많은 사람들의 의견들이 내부적으로 갈릴

[카드 뉴스]코로나19가 쑥쑥 키운 HMR, CMR, 밀키트 시장

[폴리뉴스 송서영 기자]조리시간을 줄여주는 가정간편식(HMR), 간편대용식(CMR), 밀키트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HMR은 완전조리 식품이나 반조리 식품을 간단히 데워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입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의 3월 매출이 2월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전자레인지 1분 조리로 완성돼 가격 대비 시간을 의미하는 ‘가시비’ 높은 제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만두피가 얇은 ‘풀무원 얄피만두’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2000만 봉을 넘어섰습니다. 얄피만두는 풀무원의 냉동 HMR 사업의 성장동력이기도 합니다. 풀무원은 얄피만두 등 HMR 제품 출시로 지난해 국내 냉동 HMR 시장 2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HMR보다 더 간편한 CMR의 인기도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CMR은 간편대용식으로 주로 단백질 바, 영양 분말식을 말합니다. 오리온은 ‘닥터유 단백질바’가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3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집에서도 단백질로 건강을 챙기고 싶은 소비자의 확산으로 지난 2월에는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월 최고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밀

[총선 D-day] 더불어민주당, 21대 총선 개표 상황 현장

[폴리뉴스 권규홍 기자] 더불어민주당, 더불어시민당이 제21대 총선 종합상황실을 국회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 마련해 개표 결과를 기다렸다. 이 자리에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을 비롯해 지역구에 출마했던 주요 격전지의 후보들이 모두 참석해 개표 결과를 기다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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