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스릴러, 일상, 추리 등 다양한 장르의 스토리로 플레이
킹덤, 하트시그널, 일진에게 찍혔을 때 등 인기 스토리 포함
원작과 달리 유저가 선택하는 대로 달라지는 결말
시크릿 쿠폰 찾아 스토리픽 접속하면 무료 대여권 증정

컴투스가 스토리텔링 게임이 한데 모여 있는 ‘스토리픽’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컴투스 제공>
▲ 컴투스가 스토리텔링 게임이 한데 모여 있는 ‘스토리픽’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컴투스 제공>

[폴리뉴스 송서영 기자]컴투스가 스토리텔링 게임이 한데 모여 있는 ‘스토리픽’ 서비스를 시작한다. 게임과 여러 문화콘텐츠 간 지식재산권(IP) 결합은 이전부터 활발하게 이루어져 왔다. 게임이 웹툰이 되고 영화가 되는 등 다양한 장르 결합이 있던 가운데 인기 드라마, 소설 등을 한 번에 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스토리픽이 등장했다.

6일 컴투스에 따르면 스토리픽은 SF, 스릴러, 일상, 추리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스토리를 유저의 개성대로 재구성할 수 있다. 기존의 스토리게임 대부분이 로맨스판타지 장르에 치중되어 있던 것과 달리 컴투스 스토리픽은 장르를 확대했다.

에이스토리가 제작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채널 A의 예능 프로그램 ‘하트시그널’ 웹드라마의 원작 스토리게임인 ‘일진에게 찍혔을 때’ 등 인기 스토리를 포함하고 있어 유저들의 관심이 높다.

컴투스는 인기 스토리인 일진에게 찍혔을 때, 하트시그널 등을 스토리픽에 포함했다. <사진=컴투스 제공>
▲ 컴투스는 인기 스토리인 일진에게 찍혔을 때, 하트시그널 등을 스토리픽에 포함했다. <사진=컴투스 제공>

인기 스토리 뭐가 있나?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데이세븐의 유명 스토리게임으로 원작 IP를 기반으로 한 소설을 비롯해 웹드라마, 웹툰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재탄생하며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개학 첫날부터 일진과 얽힌 평범한 여고생의 에피소드를 담았다. 해당 작품은 원작에 이어 고등학교 3학년이 된 주인공들의 우정과 연애 스토리를 다루고 있다.

스토리게임에 포함된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은 최근 시즌2를 새롭게 공개하며 화제가 됐다. 좀비가 등장하는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의 콘텐츠로 전쟁과 기근에 신음하던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왕세자 ‘이창’이 반역자로 몰리며 역병의 원인을 파헤쳐 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생생한 그래픽과 스산한 분위기의 음향 효과로 긴장감을 불러일으키고 실제 드라마를 보는 듯한 장면 묘사와 등장인물의 대사 등 다양한 요소로 게임 내 유저 몰입도를 높여나간다.

‘하트시그널’은 채널A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으로, 지난 시즌1, 2 방송 당시 대중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이다. 컴투스는 ‘하트시그널’의 IP를 기반으로 한 스토리게임을 제작해 기존 방송 프로그램의 재미와 더불어 유저가 직접 극 속에 들어가 남녀 주인공들과 한 달간의 합숙생활을 시작하고 그 안에서 자신의 짝을 찾아가는 듯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유저가 만드는 스토리로 재미 확대

게임을 시작하면 캐릭터의 의상, 헤어스타일을 설정하고 옷장 기능도 있어 자신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의상을 착용 및 수집할 수 있다.

메인 스토리 외에도 등장 인물의 속마음 이야기를 들여다볼 수 있는 ‘스핀오프’ 콘텐츠를 추가로 즐길 수 있다. 스토리 전개 중에 나타나는 분기별 선택지에 따라 결말이 달라져 유저가 이끌어 가는 게임으로 재미를 더한다.

컴투스는 인기 스토리 킹덤 등을 포함해 스토리픽의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컴투스 제공>
▲ 컴투스는 인기 스토리 킹덤 등을 포함해 스토리픽의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컴투스 제공>

스토리픽 서비스 본격 시작

컴투스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스토리픽’의 정식 론칭 기념 영상을 공개했다. 스토리픽은 향후 매달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나갈 계획이다.

‘스토리픽’은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콘텐츠 플랫폼으로 ‘새빛남고학생회’, ‘사내연애’ 등 데이세븐에서 기존에 서비스하던 게임들은 스토리픽 플랫폼으로 전환된다. 해당 기간 동안 기존 스토리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에게는 스토리픽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콘텐츠 대여권을 지급한다.

컴투스는 스토리픽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유저 이벤트를 연다. 내달 31일까지 스토리픽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시크릿 쿠폰’을 찾아 스토리픽에 접속하면 스토리게임 킹덤의 무료 대여권을 선물로 증정하고 유튜브 채널에서 가장 좋아하는 스토리게임 소개 영상을 자신의 SNS에 공유한 유저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