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 스티커 붙이는 더불어민주당과 더불어시민당.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오른쪽 두번째)가 15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 마련된 당 선거상황실에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종합상황판에 당선 스티커를 붙이고 있다. 왼쪽부터 더불어시민당 이종걸 상임선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이해찬 대표, 더불어시민당 우희종 공동상임선대위원장. <사진=연합뉴스> 
▲ 당선 스티커 붙이는 더불어민주당과 더불어시민당.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오른쪽 두번째)가 15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 마련된 당 선거상황실에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종합상황판에 당선 스티커를 붙이고 있다. 왼쪽부터 더불어시민당 이종걸 상임선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이해찬 대표, 더불어시민당 우희종 공동상임선대위원장.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은주 기자] 민주당이 총선에서 압승하면서 남북 경협주들이 급상승하고 있다.

16일 오후 1시 32분 기준 유가증권시장에서 일신석재는 전 거래일 대비 21.37% 상승한 2385원에 거래되고 있다. 아난티는 평소 북한 투자에 관심을 보이는 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 회장이 사외이사로 있는 레저기업이다.

아난티도 전 거래일 대비 25.82% 상승한 9990원에 거래되고 있다. 남북경제협력주 관련 주로 꼽히는 아난티는 금강산 관광 중단에 따라 금강산의 아난티 골프 앤트 온천 리조트의 영업활동이 잠정중단된 상태다.

전날 치러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여당이 압승을 거두면서, 대북 협력과 사업 진행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과 비례 위성 더불어시민당은 전체 의석의 5분의 3인 180석을 얻어 압도적 다수당이 됐고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과 비례 위성 미래한국당이 뒤이어 103석의 견제력을 확보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