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임플란트뿐만 아니라 라미네이트, 치아교정 등의 치과치료에서 심미치료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앞니는 눈에 가장 잘 띄는 부위이기 때문에 앞니가 누렇게 변색되거나 과도하게 삐뚤어져 있는경우, 치아미백이나 치아 부분교정 뿐 아니라 최근에는 라미네이트 시술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는 점이 주목받고 있다.
라미네이트는 기존의 보철치료와는 달리 치아의 앞면 만을 최소(무삭제)로 삭제하고 라미네이트로 디자인된 인공치아를 치아 표면에 접착시켜 치아의 모양, 크기, 각도 등을 개선하고 가지런하고 보기 좋게 만들어주는 치아성형이다.
치아의 배열과 함께 색상까지 보완할 수 있는 치아성형이기 때문에 단기간에 심미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경우 선호되는 시술이기도 하다.
치아 사이 간격이 벌어진 경우, 치아가 깨지거나 훼손된 경우, 영구 치아미백을 원하는 경우, 앞니 배열이 좋지 않은 경우, 치아 형태가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에 라미네이트 시술이 가능하며 최소 치아 삭제량을 통해 라미네이트를 하면 치아손상이 거의 없고 자연치아를 최대한 보존할 수 있으며 자연치와 같은 빛 투과성을 가지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한다.
그런데 아름답고 밝은 미소를 위한 라미네이트 시술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라미네이트 치료의 경우 경계면의 설정에 따라 치아의 폭과 비율이 달라질 수 있어 개인의 치아 상태를 고려하여 전문성과 숙련도 있는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다.
한 번 삭제된 치아는 되돌릴 수 없기에 시술 경험이 풍부한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따라서 다양한 치아의 형태를 시술할 수 있는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실력 있는 의료진이 진료하고 있는지, 체계적인 의료시스템을 통하여 관리해주고 있는지, 정밀한 진단을 바탕으로 안전하게 진료하고 있는지, 위생관리가 철저한 곳인지, 정품재료를 사용하여 사후관리가 철저하게 진행되는지 등의 여부를 꼼꼼하게 따져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글 : 진천, 음성 충북혁신도시치과 모두가행복한치과 이종형 원장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폴리뉴스 김미현 기자] ‘지역상권 상생 및 활성화에 관한 법률안(지역상권법)’제정을 놓고 찬반 의견이 팽팽하게 맞붙고 있습니다. 이 법은 지역상생구역이나 자율상권구역으로 지정된 지역에 스타벅스 같은 대기업 계열 점포의 출점을 제한하는 것이 골자입니다. 대상은 유통산업발전법(유통법)과 중소기업 적합업종제도 등에 포함되지 않아 규제를 받지 않는 대기업입니다. 법안이 시행될 경우대기업이 운영하는 직영 점포의 신규 매장을 열기 위해서는 지역상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는 임대료 상승에 따른 소상공인의 내몰림 현상(젠트리피케이션) 문제를 막고자 마련됐습니다. 복합 쇼핑몰이 들어오면 주변 임대료가 뛰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두고 유통업계는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떨어뜨리는 과도한 중복 규제라고 반발에 나섰습니다. 또 재산권과 영업의 자유를 침해하는데다 대기업 프랜차이즈보다 자영업체의 고용률이 낮아질 가능성도 우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역상권의 특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해당 법안의 제정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옵니다. 소상공인과 대기업 모두'상생'을 이룰 수 있는정책이 절실한 때입니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日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 “안전성 불확실” 최근 일본이 후쿠시마 제1핵발전소 물탱크에 보관하고 있던 방사능 오염수 125만톤을 30년에 걸쳐 방류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방사성 물질 농도를 법정 기준치 이하로 낮추고 천천히 방류할 것이니 상관없다고 합니다. 오염수에는 유전자 변형, 생식기능 저하 등을 일으킬 수 있는 삼중수소(트리튬)가 들어 있습니다. 삼중수소가 바다에 뿌려지면 한국 중국 등 인근 국가 수산물에 흡수돼 이를 섭취한 인간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또 스트론튬90은 극소량으로도 골육종이나 백혈병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일본은 안하무인입니다. 한 고위관료는 “중국과 한국 따위에는 (비판을) 듣고 싶지 않다”고 발언했습니다. 미국은 “국제 안전 기준에 따른 것”이라며 일본에지지 입장을 밝혔습니다. 정작 후쿠시마 사고 이후 현재까지 사고 부근 농수산물 수입을 금지하고 있으면서 말입니다. 그런데 우리 정부는 지난해 10월 “일본의 ALPS장비 성능에 문제가 없고 오염수 방류가 큰 위협이 되지 않는다”는 보고서를 냈다고 합니다. 안심할 수 있는 안전대책, 기대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