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욱 “국민적 의혹 해소를 위해 의심 지역 열 군데 수개표해야”
하태경 “투표 조작 괴담 퇴치반 만들어야”
이준석, 공개 토론회에서 투표조작설에 여러 가지 반박근거 내놓아

인천범시민단체연합 회원과 미래통합당 민경욱 의원이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4.15총선에서 부정선거 사례로 의심되는 정황이 있어 증거보전 신청과 재검표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인천범시민단체연합 회원과 미래통합당 민경욱 의원이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4.15총선에서 부정선거 사례로 의심되는 정황이 있어 증거보전 신청과 재검표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번 4·15 총선에서 낙선한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인천 연수을)은 “모든 모욕을 감수하겠다.수개표로 재검만 해보자”며 최근 보수진영 일각에서 제기되는 ‘사전투표 개표조작’설에 힘을 실었다. 이에 하태경 통합당 의원은 “투표조작 괴담에 현혹돼선 안 된다”며 맞섰다.

민 의원은 22일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에서 “서울·인천·경기의 사전투표 득표율이 소수점을 제외하고 ‘63:36’라는 비율로 거의 똑같게 나왔다, 하지만 총선 당일 본투표에서는 민주당이 52.23%, 통합당이 48.79%였다”라면서 “통계가 짜인 것 같다는 합리적 의심이 든다”고 주장했다.

또한 민 의원은 23일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관내 사전투표에서 제가 100표를 얻었고 관외 사전투표에서 39표를 얻었다. 여기까진 그냥 그렇지만 민주당 정일영 후보와 정의당 이정미 후보마저 똑같이 관내 사전투표에서 100표를 얻고 관외 사전투표에서 29표를 얻었다“며 ”세 후보의 표가 다 똑같으니 세상에서 제일 이상하다“며 의혹을 뒷받침했다.

그러면서 민 의원은 ”선관위에 촉구한다. 국민적 의혹 해소를 위해서 의심 지역 열 군데 정도를 직접 수개표하겠다고 선언하라“면서 ”보증금이 필요하면 그 돈을 내겠다“고 선언했다. 실제로 민 의원은 자신의 후원계좌를 자신의 sns에 공개하면서 재검표에 필요한 5천만 원을 공개 모금하기도 했다.

이러한 민 의원의 주장은 ‘사전투표 조작설’을 주장하는 ‘가로세로 연구소’ 등 일부 보수 유튜버들의 주장과 같다. 보수 유튜버들 중 상당수는 선관위가 사전투표를 조작했다며 이번 선거가 부정선거라고 주장한다.

다만 민 의원의 경우 ‘사전투표 조작설’을 본격 꺼내들기 이전 많은 고민을 거친 것으로 보인다. ‘폴리뉴스’ 측에 ”이번 사전투표 조작설에 대한 감이 어떠냐“며 사안에 대해 문의하기도 했다. 민 의원은 앞서 지난 20일 의원총회에서도 ‘선거가 이상하다’며 비슷한 취지의 의혹을 제기하는 발언을 했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이런 민 의원의 행보를 두고 통합당 내에서 비판이 나왔다. 이번 총선에서 3선 고지에 오른 하태경 의원은 22일 자신의 sns에 올린 ‘투표조작 괴담 퇴치반 만들어 투표 조작 논쟁을 보수 혁신의 계기로 삼아야‘라는 글에서 ”총선 참패 이후 투표 조작 괴담이 확산되고 있는데, 보수 쇄신을 가로막고 분열을 조장하는 이런 행태에 현혹돼선 안 된다’면서 “미래통합당은 투표 조작 괴담 퇴치반 만들어 투표 조작 논쟁을 보수혁신의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하 의원은 “괴담에 당이 적극 대처하지 않으면 총선으로 한 번 죽은 당이 두 번 죽게 된다”며 “쇄신을 가로막고 분열을 조장하는 행태에 현혹돼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괴담은 보수의 것이 아니다. 광우병·천안함 괴담으로 우리 사회는 심각한 국론 분열과 갈등을 겪었다”며 “총선에 참패했다고 그보다 더한 투표 조작 괴담을 제기하고 있다. 이는 총선 민심에 불복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하 의원은 “이준석 최고위원 등이 적극 대응하고 있지만 개인에게 맡길 문제가 아니다”라며 “당 차원에서 괴담 퇴치에 적극 나서 투표 조작 논쟁 신속하게 끝내고 당 쇄신을 위한 논의에 들어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사전투표 의혹 비판에 앞장서고 있는 이준석 최고위원도 23일 오전 사전투표 조작설과 관련한 공개 토론을 가졌다.

이번 토론에서 이 최고위원은 개표조작설에 대한 여러 가지 반박근거를 들고 나왔다. ‘관외투표를 이송하는 우체국에서 투표 조작이 벌어졌을 가능성이 있다’는 취지의 의혹 제기에 “과거의 부재자 투표는 개인이 우체통에 투표 봉투를 넣는 것이다. 이런 식의 논리라면 우체통에 드릴 뚫어서 (투표를) 바꿔놓으면 어떡하느냐와 같은 것”이라며 반박한 것이 그 예다.

또한 토론 패널인 오동길씨가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전체적인 모니터링시스템을 이용해서 볼 수 있다고 하지만 일반 시민 모두가 봐야 CCTV를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하자 이 최고위원은 “투표함이 보관돼 있는 방은 CCTV로 안을 비추고 있고 그 문은 밀봉돼 있다”며 “여기서 나올 수 있는 것이 위조됐다고 하려면 엄청난 시나리오가 동원된다. 지금 말하는 모든 의혹이 우정사업본부, 우체국이 매수됐다는 것인가”라고 질문을 던지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