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MBC가 성 착취물 유포 텔레그램인 '박사방'에 자사 기자가 연루된 데에 공식 입장을 표명했다.

24일 방송된 MBC 뉴스데스크 오프닝에서 왕종명 앵커는 “MBC는 본사 기자 1명이 지난 2월 중순 성 착취물이 공유된 박사방에 유료회원으로 가입하려 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진상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 “MBC는 해당 기자의 이런 해명을 납득할 수 없다고 판단해 해당 기자를 업무에서 배제하고 추가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MBC는 자체 조사와 경찰 수사 상황에 따라 엄중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며 과정과 결과를 시청자들에게 충실히 전해드릴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뉴스데스크에 따르면 해당 기자는 MBC 내부에서 진행된 1차 조사에서 “취재를 해볼 생각으로 70여만원을 송금했다"고 인정하면서도 “운영자가 신분증을 추가로 요구해 최종적으로 유료 방에 접근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MBC는 이같은 해명을 납득할 수 없다고 판단해 추가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엿다. 이어 "MBC는 엄중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며 그 과정과 결과를 시청자들께 충실히 전해드릴 것을 약속드린다"고 설명했다.

서울지방경찰청 디지털성범죄 특별수사단은 이달 초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씨 가상화폐 계좌를 압수수색하는 과정에서 MBC 기자 A씨가 조주빈 일당에게 가상화폐로 송금한 거래 내역을 확보해 수사 중이다.

해당 기자는 취재 목적에서 가입했다고 주장하며 혐의를 부인했다. 지난 23일 A 기자를 상대로 자체 조사에 들어간 MBC는 24일 오전 A 기자를 취재부서인 인권사회팀에서 배제하고 통합뉴스룸(보도국) 소속으로 발령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