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심판원 전원...만장일치로 제명 의결
윤리심판원장 “사안 중차대하고 본인도 시인했기에 제명”
이해찬 “피해자, 부산시민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당 대표로서 깊이 사과”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민주당에서 제명됐다.. <사진=연합뉴스>
▲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민주당에서 제명됐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규홍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여성 공무원을 성추행한 사실을 밝힌 뒤 사퇴한 오거돈 전 부산시장에 대해 윤리심판원 만장일치로 제명을 결정했다.

27일 민주당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윤리심판원 전체회의에서는 오 전 시장에 대한 처분을 두고 회의를 열었다. 참석한 의원들은 이날 만장일치로 오 전 시장을 제명하기로 결정했다.

임채균 윤리심판원장은 이날 회의 후 기자들앞에서 “사안이 중차대하고 본인도 시인하고 있어 만장일치로 제명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에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해찬 대표는 오 전 시장 성추행 사건에 대해 국민들에게 사과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 소속 부산시장이 절대 있어서는 안 되는 일을 저질러 사퇴하게 된 것에 대해서 피해자분과 부산시민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당 대표로서 깊이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처음 소식을 듣고 놀랍고 참담하기 그지없었다. 이런 일은 공당의 공직자뿐만 아니라 누구에게도 있어서는 안 될 일이다. 민주당은 이번 총선에서도 성 추문과 관련된 문제만큼은 무관용으로 임했으며 앞으로도 이 원칙을 결코 변함없이 지켜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당 윤리심판원은 일벌백계의 징계 절차에 돌입할 것이며, 민주당은 선출직과 당직자, 고위 당직자에 대한 성인지 교육을 체계화하고 의무화하는 제도 정비에 다시금 박차를 가하겠다”며 “다시 한 번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