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없던 혁신적인 저술 및 교육, 컨설팅 제공
전 세계 청춘들의 성공과 행복을 위한 라이프 플랫폼, 슈퍼아이콘 운영
세상 사람들의 보다 나은 삶에 기여

세상에 없던 혁신적인 저술, 교육 및 컨설팅을 비롯해 전 세계 청춘들의 성공과 행복을 위한 라이프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나를 빛나게 바꾸고, 우리를 빛나게 바꾸고, 나아가 세상을 빛나게 바꿔 사람들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이가 있어 화제다. 바로 혁신의 아이콘 김재광 대표다. 폴리뉴스가 김재광 대표를 만나 비전과 포부를 들어봤다. [편집자주]

슈퍼아이콘 김재광 대표이사.
▲ 슈퍼아이콘 김재광 대표이사.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린다.

현재 ‘Top 1% Youth's Life Platform' 슈퍼아이콘(SuperIcon) 대표이사로 있으며, 전 세계 청춘들이 성공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슈퍼아이콘 사이트(www.supericon.life)를 운영하며 혁신적인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슈퍼아이콘 TV 채널인 슈콘TV(유튜브: youtube.com/c/sucontv, 네이버TV: tv.naver.com/sucontv)를 운영하면서 슈퍼자기경영(Super Self-Management)을 소개하고, 셀럽들을 인터뷰해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슈퍼아이콘 TV 채널 슈콘TV.
▲ 슈퍼아이콘 TV 채널 슈콘TV.

 

한편으로 기자 일도 병행하면서 각계각층의 다양한 분들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해 미담과 성공 스토리를 언론에 소개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하고 있는 일은.

지난해까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나, 우리, 세상, 나아가 미래를 빛나게 바꾸는 ‘슈퍼자기경영 MBA’ 과정을 개설해 서울과 지방에서 청소년 및 대학생, 일반인,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열정적으로 강의했다.

올해는 ‘Top 1% Youth's Life Platform, SuperIcon' 웹사이트를 구축해 운영 중이며, 글로벌 자문단 및 멘토단을 구성해 글로벌 창의융합형 인재(슈퍼 아이콘)를 육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 국가 나아가 인류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일을 하게 된 계기는.

포스텍을 졸업 후 POSCO ICT에서 사내벤처 1호를 경영했다. 하지만 준비와 경험 부족으로 중도에 그만두게 됐다. 이때부터 인생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했다. 왜 살아야 하는지, 어떻게 살 것인지, 어떻게 하면 성공하며 행복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얻어 이를 널리 세상에 전파할 것을 결심하게 된다.

먼저 세상을 빛나게 바꾸는데 일조하기 위해 꿈과 사명을 재정립한다. 이어 건강, 자산, 독서, 인맥, 언어 등 인생의 기둥을 튼튼히 세워나간다. 건강을 위해 운동과 명상을 게을리 하지 않고, 투잡을 하면서 가슴이 시키는 일을 준비한다. 천 권 이상의 책을 읽으며 인생과 세상에 대한 통찰력도 키운다. 또 기사생활을 하면서 폭넓은 인맥을 넓혀 나갔으며, 다양한 교육 과정을 통해 영어 등 외국어와 스피치 능력도 기른다. 다음으로 MBA학위를 취득하고, 전 세계의 다양한 온라인 교육과정을 이수하면서 자기경영에 대한 차별적 전문지식을 축적한다. 이러한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치밀히 계획을 세우고 과감하게 실행함으로써 탁월한 성과를 만들어 나간다.

국내외에 출간한 다양한 서적.
▲ 국내외에 출간한 다양한 서적.

 

이에 따라 다수의 혁신적인 책을 세상에 내놓으며, 포항과 서울에서 북페스티벌을 개최하기도 했다. 이제는 이 모든 과정의 완결판이라고 할 수 있는 슈퍼아이콘 웹사이트를 구축 운영하면서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고 있다.

지난 16년간을 돌이켜보면, 이 모든 과정 속에는 사회와 세상의 발전을 위해 미력이나마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이 되려는 어떤 운명적 DNA가 마음 깊은 곳에 자리하고 있지 않았나 생각된다.

△‘슈퍼자기경영‘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면.

슈퍼자기경영은 세계에서 처음으로 자체 개발해 기업경영 이론(MBA)를 자기경영 이론으로 승화했기 때문에 가장 과학적인 자기경영 이론이다. 현재 이와 관련, 국내외에 ‘슈퍼자기경영’, ‘나는 슈퍼자기경영으로 인생을 송두리째 바꿨다’, ‘Super Self-Management' 등 다양한 서적을 출간해 화제가 되고 있다.

LVH(Life Value House).
▲ LVH(Life Value House).

 

이 슈퍼자기경영의 핵심 개념이 바로 LVH(Life Value House)이다. 이 LVH는 크게 주춧돌, 기둥, 내부, 외부 및 지붕 4단계로 구성돼 있다. 이 LVH를 통해 자신의 인생을 주도적으로 설계해 나가면 지식과 지혜를 동시에 함양하고, 꿈의 실현, 일과 삶의 균형, 사랑이 늘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삶의 의미와 가치를 실현해 세상을 빛나게 바꾸는 21세기 창의융합형 글로벌 리더로 성장 가능하다.

△각종 언론 매체 및 방송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세상에 없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저술한 서적과 교육과정이 화제가 되면서 각종 방송과 언론에서 많이 회자되고 있는 것 같다. ‘성공만큼 쉬운 것도 없다‘라는 책에서 제시한 ’나를 빛나게 바꾸는 7단계 황금 마법-비전, 기회, 전략, 열정, 최고, 성공, 상생‘의 키워드와 내용이 방송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 같다.

또한 ‘나는 슈퍼자기경영으로 인생을 송두리째 바꿨다’라는 책과 슈퍼자기경영 교육과정에서 제시한 ‘나를 빛나게 바꾸는 슈퍼자기경영’, ‘우리를 빛나게 바꾸는 슈퍼자기경영’, ‘세상을 빛나게 바꾸는 슈퍼자기경영’도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개되고 있다. 나아가 수년 전부터 준비해서 올초 오픈한 ‘Top 1% Youth's Life Platform, SuperIcon'에서 사용하고 있는 ’라이프 플랫폼(Life Platform)‘ 개념도 이슈가 되고 있다. 무엇보다 이러한 개념들이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체화돼 나를 빛나게 바꾸고, 우리를 빛나게 바꾸고, 나아가 세상을 빛나게 바꾸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

△최근 오픈한 슈퍼아이콘에 대해 소개 부탁드린다.

슈퍼아이콘 웹사이트는 세계 최초 전 세계 청춘들 대상으로 인생을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라이프 플랫폼(Life Platform)이다. 지난 16년간의 노력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슈퍼자기경영(LVH) 개념을 기반으로 해서 스스로 인생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개인별인생관리시스템’, 자신의 소중한 인생에 대해 부담 없이 실시간 컨설팅 보고서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인생컨설팅자동보고서시스템’, 전 세계의 다양한 이용자들로부터 멘토링을 제공할 수도 받을 수도 있는 ‘전문멘토링서비스지원시스템’ 등을 서비스한다.

슈퍼아이콘 국문 초기화면.
▲ 슈퍼아이콘 국문 초기화면.

 

이 슈퍼아이콘 서비스를 이용하면 포스텍 카이스트,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국내 최고 명문대학뿐만 아니라 하버드대학교, 스탠퍼드대학교, Universitas21 회원교 등 세계 최고 명문대 교수 및 학생들과 교류하며 전문 멘토링을 받을 수 있으며, 누구나 진정한 슈퍼 아이콘으로 성장할 수 있다. 올해 중에 모바일 앱 서비스도 구축해 오픈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스페인어, 중국어 등 전 세계 언어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코로나19를 대비한 혁신적인 온라인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나?

현재 나를 빛나게 바꾸고 싶은 청소년,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자기경영, 인생경영에 대한 1:1 인생 상담(슈퍼아이콘 홈페이지의 ‘1:1 문의’나 카카오플러스친구superIcon로 문의)을 진행 중이다.

또한 나, 우리, 나아가 세상과 미래를 빛나게 바꾸고자 하는 청소년,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인생 컨설팅 보고서(Sustainable Life Consulting Report)를 작성해 주고 있다. 이 보고서는 SWOT 분석을 통한 완벽한 자기 진단, 견고한 인생 주춧돌 쌓기, 흔들리지 않는 삶의 기둥 세우기, 남다른 특별한 인생의 집 꾸미기, 지속가능한 인생 가치의 집 완성 등 20~30페이지 분량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슈퍼아이콘 웹사이트 ‘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https://www.supericon.life/service/program/1)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슈퍼자기경영’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은 코로나19 사태 극복 이후 재개할 예정이다.

△어떻게 하면 나를 바꾸고, 우리를 바꾸고, 나아가 세상을 빛나게 바꾸는 주인공이 될 수 있나?

모든 것은 나를 바꾸는 것에서부터 비롯된다고 생각한다. 슈퍼자기경영을 포기하지 않고 묵묵히 실천해간다면 분명 나를 빛나게 바꿀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도 세상도 빛나게 바꿀 수 있는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자신한다.

나를 바꾸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하지만 어렵다고 포기한다면 이 세상에서 이룰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어렵기 때문에 도전할 가치가 더욱 커지는 것이다. 도전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분명 의미가 있다. 그러한 의미가 쌓이고 쌓이면 후일 분명 과거와 다른 나와 조우하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꿈 많은 청춘들에게 한 마디 한다면.

UN에 의하면 청년(Youth)의 나이를 18~65세로 규정하고 있다. 도전하는 삶을 살고 있으면 분명 나이에 상관없이 청춘이다.

청춘들이여, 지금 바로 도전하자! 도전은 없던 능력도 만들어주고 그대의 삶을 늘 새롭고 가치 있게 만들 것이다. 항상 꿈을 꾸며 우리 모두 멈추지 말자. 성공과 행복이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도전하는 삶 자체가 성공이요, 행복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앞으로의 계획이나 포부가 있다면.

무엇보다 수년 내에 슈퍼아이콘을 세계적인 라이프 플랫폼 기업으로 만들어 지역, 국가 나아가 인류의 발전에 미력이나마 기여하고 싶다. 나아가 세상 모든 사람들이 함께 성공하고 행복하며, 보다 나은 삶을 사는데 일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