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1분기 영업이익 61억…전년比 283.9%↑
GC녹십자엠에스, 1분기 흑자 전환… 턴어라운드 ‘가시화’

GC녹십자, 1분기 영업이익 61억…전년比 283.9%↑. <사진=녹십자 제공>
▲ GC녹십자, 1분기 영업이익 61억…전년比 283.9%↑. <사진=녹십자 제공>

[폴리뉴스 황수분 기자]GC녹십자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61억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283.9% 증가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6% 상승한 3078억 원을 기록했다.

GC녹십자의 별도 실적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1% 증가하는 동안 영업이익은 2110% 증가한 64억 원으로 연결손익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GC녹십자는 “주력품목인 수두백신과 독감백신의 수출이 큰 폭으로 늘며 영업실적 개선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백신 수출의 증가로 인한 수출은 전년 대비 22.9% 상승했다. 이로 인해 지급수수료와 광고선전비 등의 증가로 판매관리비가 늘었음에도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또 내수 부문에서는 소비자헬스케어 부문 매출 성장 폭이 64%에 달해 사업 부문 중 가장 높았다.

올해 1분기 연구개발 상황을 살펴보면 코로나19 관련 파이프라인이 추가됐으며 뇌실 투여 방식의 헌터증후군치료제 ‘헌터라제ICV’가 세계 최초로 품목 허가 신청을 하는 등 회사 계획대로 변동 없이 진행됐다.

GC녹십자랩셀은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올해 1분기 매출은 검체검진서비스와 바이오물류서비스 분야 등의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3% 늘어난 152억 원을 기록했다.

GC녹십자웰빙은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변동이 없었다. 같은 기간 프로바이오틱스와 코슈메슈티컬 브랜드 등 신규 B2C 사업의 마케팅성 비용이 반영되어 영업이익은 5억 원, 당기순이익은 4억 5000만 원을 기록하며 일시적인 둔화세를 보였다.

GC녹십자엠에스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5억 2000만 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215억 92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7%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4억 1900만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GC녹십자엠에스는 주력 사업인 진단기기와 혈액투석액 등 전반적인 매출 호조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당화혈색소(HbA1c) 측정기의 수출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288% 성장했고 국내외 인플루엔자 진단키트 매출은 220%의 증가 폭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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