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이 건강한 가정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가족 구성원에 맞는 맞춤형 상품을 제안한다. <사진=NH농협생명 제공>
▲ NH농협생명이 건강한 가정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가족 구성원에 맞는 맞춤형 상품을 제안한다. <사진=NH농협생명 제공>

가정의 달인 5월이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기념일이 많아 유독 가족을 돌아보게 하고 가족의 건강을 챙기게 되는 달이다. NH농협생명이 건강한 가정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가족 구성원에 맞는 맞춤형 상품을 제안한다.
 
어린이날 아이를 위한 보험으로는 ‘우리아이지킴이NH통합어린이보험(무)_2004’이 적격이다. 이 상품은 ▲교통재해 및 일반재해 ▲주요 암 진단비 및 입원비 ▲화상수술비 ▲응급실내원 진료 보장 등 아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위험들에 대해 폭넓게 보장한다. 태아부터 2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30세 보장과 100세 보장 중 선택할 수 있다. ▲아토피 ▲앨러지성비염 ▲급성기관지염 ▲폐렴 등 환경성질환의 입원비를 보장하는 생활밀착형 특약도 있다. 다자녀·다문화 가정의 경우, 특약보험료를 포함해 최대 3%까지 보험료 할인이 적용된다.
 
부모님이 농업인이라면 ‘농(임)업인NH안전보험(무)’ 가입여부 체크는 필수다. 이 상품은 농작업 중 발생하는 신체상해 및 농작업 관련 질병을 보상하여 조속한 영농복귀를 돕기 위한 정책보험으로, 농협생명에서만 유일하게 판매 중이다. 만 15세부터 최대 87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연 납부 보험료는 9만8600원에서 최대 19만4900원이다. 정부에서 보험료의 50%를, 각 지자체와 농축협에서도 보험료를 지원해 실제 농업인 부담률은 20% 전후다. 특히, 2019년 신설된 ‘농(임)업인교통재해사망특약’은 1년에 4500원으로 교통재해 사망 시 1000만 원을 보장하여, 농업인의 안전망을 더욱 견고히 했다.
      
40대를 위한 보험으로는 ‘평생안심NH건강종신보험(무)’이 안성맞춤이다. 이 상품은 종신토록 암, 뇌출혈, 5대 장기 이식 수술 등 고액 질병 및 수술을 보장하고(3종 종합보장 가입 시), 사망할 경우 사망보험금을 지급한다. ▲1종 암 ▲2종 3대 질병(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3종 종합보장 등 보장 내역의 선택폭이 넓은 것이 장점이다. ‘두번째건강보장특약Ⅱ(갱,무)’에 가입한다면 고액질병 경력이 있어 기존에 보험금 수령이 이루어졌더라도, 다시 한 번 고액질병 또는 사망보험금을 종신토록 보장받을 수 있다.
 
홍재은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4개월 동안 이전에 겪어보지 못했던 불안하고 특수한 상황을 맞았다”며, “가족 간 보험선물을 통해 불확실한 미래를 위한 안전 자산을 마련할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