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유학자금 윤미향 입장도 보도해야, 위안부진실에 인생 바친 사람 공금횡령범 조작”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김두관 의원 페이스북]
▲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김두관 의원 페이스북]

[폴리뉴스 정찬 기자]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2일 윤미향 더불어시민당 당선인과 정의기억연대에 대한 공격을 “친일 반인권 반평화 세력의 최후 공세”라며 “‘기부금의 진실’이 아니라 ‘위안부의 소멸’을 노리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이용수 할머니 기자회견을 핑계로 정의기억연대와 윤 당선인에 대한 보수진영의 공격이 계속되고 있다. 사실관계를 확인하지도 않고 기부금으로 자녀유학을 보내고, 공금을 유용한 의혹이 있고, 한일 위안부 합의사실을 먼저 알았다며 폭로를 계속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다수가 숨죽여 침묵할 때 일본 제국주의의 성노예 범죄를 세계에 알리는데 평생을 바친 한 사람의 인생과 역사적 성과를 누더기로 만들고 있다. 그것도 피해자 할머니와 정의연의 오랜 연대와 인간관계를 이간질하는 가장 악랄한 방법으로 말이다”고 했다.

김 의원은 또 이번 논란에 대해 “할머니들과 정의기억연대가 함께 일본의 사죄와 배상을 촉구하는 운동을 해왔지만 늘 입장이 같지는 않았다. 1995년 아시아여성기금이나 2015년 화해치유기금을 받자는 할머니들도 있었지만, 정의연은 올바르지 않다고 주장했다. 이번 일도 이런 문제의 연장”이라고 얘기했다.

이어 “그런데도 이들은 진실에는 별 관심이 없는 것 같다. 2015년 박근혜 정권이 맺은 굴욕적인 한일 위안부 합의를 문재인 정부가 파기하지 못하게 하려는 의도가 아닌가 하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며 “‘기부금의 진실’이 아니라 ‘위안부의 소멸’을 노리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논란 발생에 대해 “굴욕적인 한일 위안부 합의를 했던 미통당, 일제와 군국주의에 빌붙었던 친일언론, ‘위안부는 매춘’이라는 친일학자들이 총동원된 것 같다. 보수언론이 기부금 문제를 제기한 바로 어제, 이영훈 이승만학당 교장이 기자회견을 열고 ‘위안부는 일본업자·피해자 부모 합작품’이라 주장했다. 이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라고 본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향후 사태 전개방향에 대해 “이제 이름도 들어보지 못한 시민단체가 나서서 고발하고, 검찰이 수사하고 언론은 검찰의 입을 빌려 밝혀지지 않은 의혹을 단독이라며 연일 보도할 것”이라며 “그렇게 당한 사람이 한 둘이 아니다. 더 이상 침묵할 수 없다. 더 이상 죽일 수 없다. 오늘 침묵한다면 보수 망나니의 칼춤은 바로 얼마 지나지 않아 우리의 목덜미를 겨누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번 사태의 발단이 된 이용수 할머니의 기자회견에 대해 “할머니의 심경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수십 년 함께했던 수요시위라는 시간과 공간까지 부정하게 된 할머니의 절망을 들여다보아야 한다”며 “기나진 투쟁에도 여전히 답이 없는 일본, 그래서 죽을 때까지 해결되지 않을 것 같은 좌절의 깊이를 이해하는 일이 우선”이라고 말했다.

특히 김 의원은 “정의기억연대와 윤미향 당선인께 따뜻한 연대를 보낸다”며 “온갖 수모와 피눈물 속에서도 일본의 사죄와 배상을 받아내고, 여성의 인권이 보장되는 평화로운 세상을 만드는 일을 단 한 순간도 포기하지 않았듯이, 이번 난관도 잘 극복하고 본인의 다짐처럼 ‘죽은 자들의 몫까지 함께 해내는 운동’을 꿋꿋하게 해낼 수 있기를 응원한다”고 지지의사를 분명히 했다.

아울러 언론을 향해서도 “공정보도와 진실보도를 촉구한다. 기부금은 합법적으로 사용되었으며, 자녀 유학자금은 장학금과 남편의 배상금으로 마련했다는 윤 당선인의 입장도 보도해야 한다”며 “위안부의 역사적 진실을 찾는 기나긴 여정에 인생을 바친 윤 당선인마저 공금횡령범으로 조작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